제일모직, IT 접목한 디지털 매장 만든다

‘빈폴’이어 ‘에잇세컨즈’로 확대

발행 2014년 11월 26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제일모직 패션부문(대표 윤주화)이 서초동 삼성타운의 ‘빈폴 딜라이트(빈폴 체험관)’를 새 단장해 IT기술을 접목한 ‘빈폴 디지털 프로젝트’ 매장으로 리뉴얼 했다.


제일모직은 그동안 삼성타운에 위치한 삼성딜라이트(삼성전자 체험관)와 함께 간판 브랜드인 ‘빈폴’의 모든 카테고리를 구성한 체험형 매장을 운영해 왔다.

리뉴얼한 매장에는 상품의 재고와 진열 위치, 간단한 정보를 제공하는 무인 정보단말기(키오스크)와 고객의 모습이 녹화되는 매직미러도 비치했다.

매직미러는 거울 앞에선 고객이 제품을 입고 한 바퀴 돌면 그 모습이 저장돼 뒷모습까지 선명하게 보여준다. 또 행거에 걸린 RFID(무선 주파수 인식 기술)를 접목한 디지털 옷걸이를 들면 제품에 대한 가격과 소재 등 다양한 정보를 대형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도 있다. 

특히 키오스크를 활용한 ‘포토존’은 ‘빈폴 아웃도어’ 광고 속 모델이 되는 가상 체험과 모델 김수현과 함께 찍힌 사진을 휴대전화로 전송하는 등 흥미로운 기능도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제품 구매를 위해 결제 데스크에 긴 줄을 서지 않아도 되는 무선 결제 단말기를 도입해 판매 사원들은 고객이 위치한 곳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제일모직은 ‘빈폴’ 삼성타운 서초점을 시작으로 명동과 강남점으로 적용을 확대하고 SPA ‘에잇세컨즈’의 강남점에도 디지털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