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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XC,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 Pre-A 시리즈 투자 유치

발행 2022년 05월 23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제공=RXC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모바일 이커머스 스타트업 RXC(대표 유한익)’가 서비스 출시와 함께 200억 원 이상의 Pre-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RXC는 지난 3월 국내 최초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을 런칭해 다수의 힙스티지 브랜드들과 협업으로 차세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창업과 동시에 시드(Seed) 라운드에서 수백억 원 대의 투자 유치를 성공한 데 이어 이번 Pre-A 라운드에서도 큰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번 투자에는 라이프스타일중앙준비법인(JTBC중앙그룹), 제트벤처캐피탈(이하 ZVC)과 함께 LB인베스트먼트 등 일부 기존 투자자도 함께 참여했다. 라이프스타일중앙은 JTBC중앙그룹 산하 계열사로 미디어 기반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담당할 신생 법인이며, ZVC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과 야후 재팬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소프트뱅크의 합작사 ‘Z홀딩스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이다.

 

RXC는 쿠팡의 창립 멤버이자 모바일 기반 이커머스 1세대 플랫폼 티몬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유한익 전 티몬 의장이 설립했다. 사명인 RXCRetail-tech X Contents, Creators, Celeb, Consumer, Commerce의 줄임말로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콘텐츠부터 크리에이터, 셀럽, 소비자, 상품 판매 등 다양한 분야를 담아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프리즘(PRIZM)’은 사진과 텍스트보다 고감도 라이브 방송과 숏폼 영상을 주로 사용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앱이다. 브랜드별 '모바일' 쇼룸을 마련해 브랜드마다 앱 내 몰인몰(Mall in Mall)을 구축하고 이를 고감도 숏폼 영상(틱톡, 유튜브 쇼츠)과 라이브 방송 등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와 접목시켜 함께하는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담아낸다.

 

프리즘은 출시 이전부터 라이브 옥션(경매)’, ‘라이브 래플(추첨)’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지난 3월 진행한 사전 예약 프라이빗 경매 이벤트에는 약 4만 명의 고객이 참여했고, 나이키 에어포스1 로우 파라노이즈, 조던1 유니온레트로하이 등 다양한 하이엔드 브랜드의 한정판 제품을 대상으로 한 첫 라이브 경매는 모든 상품이 리셀가 이상으로 낙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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