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라 X 어뮤즈, 라이브 커머스 방송 1시간만에 완판

발행 2020년 09월 23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세포라 코리아(대표 김동주)가 지난 22일 브랜드 '어뮤즈(AMUSE)'와 함께 진행한 네이버 셀렉티브 라이브 방송에서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어뮤즈는 세포라가 선택한 이 달의 브랜드로 선정,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가을 신제품과 베스트셀러인 성수동 아이팔레트와 파우더 립밤 세트’, ‘크림 밤 쿠션과 파우더 립밤 세트’, 그리고 쁘띠 웜 키트 립 2종과 블러셔 1종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을 네이버 셀렉티브 플랫폼을 통해 판매했다.

 

22일 오후 10시부터 세포라 파르나스몰점 매장에서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방송은 무려 1 2천 명 이상이 시청했으며, 6만 개 이상의 좋아요세포라와 어뮤즈라니 엄청난 조합이다’, ‘어뮤즈를 이런 구성에 득템할  있다니이번 세포라 어뮤즈 방송 대박이다등의 댓글이 이어지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뜨거운 반응만큼 매출도 폭발했다. 방송 한 시간여 만에 목표했던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완판을 기록했다.

 

세포라와 어뮤즈가 방송 전부터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방송 소식을 알리며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한 것 역시 성공에 한 몫 했다. 방송 중에는 세포라의 뷰티 어드바이저가 직접 메이크업 시연을 통해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거나 어뮤즈와 브랜드 뮤즈 배우 공효진이 함께 개발한 크림 매트 틴트를 증정하는 깜짝 퀴즈 이벤트를 여는 등 세포라 오프라인 매장의 에너제틱한 서비스를 라이브 방송으로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세포라와 어뮤즈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위해 특별 프로모션 세트를 준비했으며, 방송 중 모든 구매 고객에게 어뮤즈의 파우더 립밤 펜슬을 추가로 증정하는 등 넉넉한 혜택을 제공하여 판매 효과를 높였다. 한편 세포라는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지 못한 소비자들을 위해 23일부터 네이버 세포라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방송에서 소개했던 프로모션 세트들을 판매한다.

 

세포라 이커머스 담당자는 이번 네이버 셀렉티브 라이브 방송이 소비자들에게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진정한 옴니 쇼핑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코로나 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차별화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