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아동복, 어린이날 특수 없었다

일부 행사장에만 사람 몰려
전종보기자, jjb@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짧아진 연휴에 날씨 영향도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어린이날 주간인 5월 첫째 주는 선물수요가 많아지는 시기로, 명절, 신학기 등과 함께 아동복 시장의 성수기로 꼽힌다. 

특히 5월은 비수기인 여름 시즌(6~8월) 전에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지난해에는 대부분 브랜드들이 이 기간 10~30% 신장, 올해도 반짝 특수를 기대했으나, 대부분 전년대비 역신장을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다.

롯데, 현대, AK등 대부분 백화점의 아동복PC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한자리 수 하락했으며, 마리오아울렛은 완구박람회와 유아의류할인행사 등의 영향으로 소폭 신장했다. 의류 PC매출은 전년과 비슷했다.

백화점 업계 한 관계자는 “당일을 제외하고는 방문객 수가 평소와 비슷한 수준이었다. 연휴가 짧아진데다 비바람과 큰 일교차 등 날씨까지 좋지 않아 외출을 자제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동복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엠엘비키즈’를 비롯해, ‘베네통키즈’, ‘게스키즈’, ‘블루독’ 등도 전년 대비 소폭 역신장했다.

‘애스크주니어’는 전년보다 매출이 소폭 상승했으나, 매장이 늘어난 영향이 컸다.

유아복 역시 상황은 크게 다르지 않다.

‘블루독베이비’와 ‘밍크뮤’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30%, 70%씩 신장했으나, 어린이날 특수보다는 해당 주간에 실시한 행사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해피랜드코퍼레이션의 ‘파코라반베이비’, ‘압소바’와 아가방앤컴퍼니의 ‘에뜨와’ 역시 전년 대비 보합세를 기록했다.

아동복 업계 한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샌드위치 연휴로 기간이 일주일이었지만, 올해는 3~4일로 줄면서 휴일을 제외하면 평일과 매출이 비슷했다”며, “올 설 연휴가 2월로 옮겨가면서 작년보다 매출이 좋지 못했는데, 어린이날 특수마저 사라진 분위기다. 이제는 어린이날이나 명절에 대한 특수를 기대하긴 힘들 것 같다”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아동복, 어린이날]



 ■ 키워드 1 : 아동복
  • 캐주얼, 키즈 시장 공략 속도 낸다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캐주얼 업계의 아동복 시장 공략이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스포츠·아웃도어 키즈 브랜드와 함께 캐주얼 키즈 브랜드들도 연이어 시장에 안착하면서, 새로운 활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는 매장 내에서 라인으로 전개하는데 그치지...
  • ‘컬리수’ 발열 내의 1+1 프로모션 진행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한세드림(대표 임동환)이 아동복 ‘컬리수’의 발열내의 1+1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제품은 부드러운 터치감의 소재에 공기 중 적외선을 흡수해 열을 발생시키는 광발열 원사를 사용, 포근한 착용감과 우수한 보온성을 동시에 갖춘...
  • ‘로키뱅’ 단독 유통 시작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캐주얼 ‘인터크루’를 전개 중인 안나인터내셔날(대표 이홍)이 주니어 아동복 ‘로키뱅’의 단독 유통을 진행한다. 현재 바이어 측과 입점 점포 및 시기 등을 논의 중으로, 상반기 내에 자사 복합매장 ‘에이투스팟’ 1개점을 ‘로키뱅’...
더 보기




 ■ 키워드 2 : 어린이날
  • 해피랜드 코퍼레이션, 홀트아동복지회에 의류 기부
    임용빈)이 연말을 맞아 홀트아동복지회에 유·아동복을 기부했다. 해피랜드 코퍼레이션은 2007년 홀트아동복지회와 후원 협약을 맺고 12년째 어린이날, 추석 등 시기별로 1억 원 상당의 물품 후원을 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전국 20여 곳의 공공시설에 수유실 설치를...
  • 스위트스팟, 대형행사 연이은 대박
    매출을 달성한 것. ‘어모어마켓’은 브랜드마켓+플리마켓 형태로 24개 브랜드 제품을 행사가로 선보였고, 글로벌 완구회사 ‘해즈브로’가 어린이날을 맞아 진행한 패밀리세일은 플레이도우, 디즈니프린세스, 마블, 트랜스포머, 마이리틀포니, 너프 등 대표 브랜드...
  • 캐주얼 상반기 실적 부진 재고털기 착수
    매기가 끊기면서 5월 말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10~20%씩 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 캐주얼 업체 관계자는 “석가탄신일이 뒤로 밀려나 어린이날 매기가 이어지지 못했고 주말에 비까지 오면서 입점객이 크게 줄어 실적을 만회하기 힘들었다”며 “봄 상품 판매율도...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RANKEY
ERDOS
ACCESS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