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ABC마트, 아동화 시장 공략

발행 2018년 05월 15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국내 최대 슈즈 멀티스토어 ABC마트는 지난 4월 단독 키즈 매장 ‘ABC키즈마트’를 런칭하며 키즈 시장 잡기에 나섰다.

 

매장 곳곳에 재미 요소를 추가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으로 꾸며진 점이 특징이다. 0~10세까지의 연령층을 타깃으로 신발 및 가방, 양말,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들을 판매한다.

 

ABC마트는 그동안 전체 판매량 대비 키즈 슈즈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아동화 판매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단독 키즈 매장을 런칭하게 됐다.

 

고객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첫 번째 매장인 ‘잠실롯데월드몰점’은 5월 특수와 함께 오픈 한 달여 만에 매출 1억원을 달성했다.

 

키즈 단독 매장인 만큼 아동화 브랜드 수를 기존 매장보다 2배 가까이 늘려 선보인 점도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크록스, 호킨스, 스케쳐스, 할리스의 경우 일반 ABC마트 매장보다 높은 판매 비중을 기록했다.

 

ABC마트는 이번 ABC키즈마트 1호 매장을 시작으로 복합 쇼핑몰 및 백화점 중심으로 올해 안에 3개점을, 내년에는 15개점 이상을 오픈한다는 목표로 공격적인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ABC마트 관계자는 “저출산 현상이 지속되고 있지만 아이 한 명에 대한 소비가 급증하며 키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ABC마트는 키즈&맘 콘셉트로 선보인 단독 키즈 슈즈숍 확대를 통해 유·아동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