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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쳐스, '스케쳐스 어패럴' 런칭
애슬레져 트렌드 반영, 도매부터 시작

발행 2018년 03월 20일

장병창 객원 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미국 신발 메이커 스케쳐스(Skechers USA Inc)가 신규 어패럴 라인 '스케쳐스 어패럴'로 의류사업에 진출한다.  


스케쳐스는 의류사업 진출이 새로 창업을 하는 것과 같이 전혀 새로운 영역이기 때문에 우선은 도매 사업부터 시작해 궁극적으로는 미국 및 해외 매장에서 '스케쳐스 어패럴'을 동시 취급토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케쳐스는 '스케쳐스 어패럴' 특성에 대해 합리적인 가격대를 지향하고 애슬레져 트렌드에 맞춰, 스케치웨이브(Skechweaven), 주름살 방지 직물 등을 소재로 한 일상복과 액티브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케쳐스는 의류사업 신규 진출을 위해 캘리포니아 맨해튼 비치 플래그십 스토어 인근 허모사 비치에 10만평방 피트 규모의 쇼룸과 2만평방미터 규모의 오피스 빌딩 신축에 들어갔다.  


스케쳐스의 지난해 순 매출은 40억 달러. 스케쳐스의 의류사업 진출은 지난해 매출 50억 달러를 턱걸이 한 언더 아머를 바짝 뒤쫓게 될 것이라는 점에서도 관심이 쏠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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