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애스크주니어’ 점당 매출 상승
점당 연평균 매출 5억 원

발행 2018년 03월 02일

전종보기자 , jjb@apparelnews.co.kr

합리적 가격·스팟 생산 효과

 

리얼컴퍼니(대표 맹주옥)의 아동복 ‘애스크주니어’의 점당 매출이 상승했다.

 

지난해 전년 대비 14개 점 줄어든 60개 점에서 전년과 동일한 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점 당 연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9,500만 원 가량 늘어난 5억 원을 기록했다.

 

비효율 매장 축소로 나머지 매장의 지원이 강화되고, 재작년 10월 설립된 전주 직영공장을 통해 품질대비 합리적인 가격제안과 발 빠른 리오더 및 스팟 생산이 가능 해진 것이 상승에 힘을 실었다.

 

‘애스크주니어’는 전체 물량 (60~70만 장) 중 50%를 직영생산하고 있다. 원단의 70~80%를 국내산을 사용하면서도 생산비 절감으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 리오더는 티셔츠 기준 7일, 데님 기준 10일이면 생산이 가능해졌다.

 

리오더 비중은 20%다. 이 회사 관계자는 “외주업체 생산 시 발생하는 위탁비용이 줄어 들면서 원가경쟁력이 확보돼 점 당 평균매출은 물론 수익률도 향상됐다. 현재 20%인 리오더 비중을 보다 확대, 적시에 최대 매출을 끌어낼 계획”이라고 말했 다.

 

‘애스크주니어’는 지난달 1일 오 픈한 신세계 영등포점을 포함, 올해 5개 매장을 추가할 계획이다.

 

신규 오픈한 만큼 비효율 매장을 정리해 60개 유통망, 310억 원 의 연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