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엠몬스타의 블록형 이커머스 솔루션 ‘엠몬솔루션’, 서비스 확대

발행 2023년 03월 27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사진=엠몬스타

 

SI쇼핑몰 구축을 PaaS서비스로 제공

임대몰이 아닌 임대 같은 대형SI솔루션 서비스 탄생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네이쳐홀딩스, 패션플러스, 하고 등의 쇼핑몰을 구축한 SI솔루션 기업인 엠몬스타(대표 장한필)가 블록형 구축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SI구축 가격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구축시스템은 요건정의를 통해 개발비용을 산정하였다면 , 이제는 SI솔루션 버전을 선택하고 디자인 조합 및 엠몬 컨설팅 시스템을 통해 정책을 선택만 하면 바로 SI솔루션을 구축 할 수 있다. 기존에 6~12개월의 구축기간이 필요한 개발을 단,7일이내로 개발이 가능하다.

 

현재도 임대몰에서 빠르게 구축을 할 수 있지만, 커스텀마이징에 대한 제약조건으로 인해 기업에서 통합몰로 전환 시 상당한 비용과 시행착오를 겪고 있다. 엠몬 솔루션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빠른 구축과 기본 솔루션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 하였다.

 

오프라인의 기업들이 온라인 진입 시 불확실한 매출에 대한 부담으로 임대몰로 시작한다.

 

엠몬 솔루션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PaaS서비스 PRO버전은 자사몰과 통합몰의 기능을 기본제공하므로서 한 개의 브랜드로 운영하다가 여러 개의 자사몰로 통합몰로의 전환도 바로 가능하다.

 

이후 외부 브랜드의 입점이 많아 질 경우 SPECIAL 버전(종합몰)의 라이선스 구입만으로 무한 확장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이미 투자된 개발 비용을 다시 개발하는 부담이 없다.

 

SI솔루션과 임대몰의 장점을 조합한엠몬솔루션 PRO’는 기본 솔루션 패키지(, , PC, 어드민, 셀러)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 종합몰에서 사용하는 주요 기능을 번들화하여 , 유료블럭(공동구매, 생체인증, 묶음상품 등)을 구매해 즉시 적용할 수 있다.

 

기업의 구축비용은 매출확장에 필요한 유료 블럭 및 자체 커스터마이징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이외 리뷰,문자서비스, 굿스플로, 검색엔진, CDN(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등의 기업과 MOU를 통해 엠몬솔루션 사용업체에 할인된 가격과 API의 연결 비용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거래처들은 사내 기획자나 개발자를 두지 않고도 SI솔루션 구축이 가능하며, 엠몬솔루션의 컨설팅 팀이 클라이언트사의 니즈에 맞춰 무상으로 요건 및 매뉴얼 플로어를 제공한다. 고객사는 엠몬 표준 정책서를 통해 복잡한 이커머스 시스템을 편리하게 선택하고, 디자인은 항목별로 제공되는 블록 템플릿을 선택해, 원하는 위치에 세팅하면 된다.

 

이 회사는 업체들의 니즈에 맞춰 신규 사양을 개발, 내달나에게 맞는 디자인 만들기’, ‘자동 견적 내기등 새로운 콘텐츠 매뉴얼을 선보인다. ‘나에게 맞는 디자인 만들기는 기존에 스킨을 구매해 디자인으로 변경하거나 수정하는 작업 과정을 없애고, 각 단위 별로 템플릿을 직접 선택 조합할 수 있다. ‘자동 견적 내기 코너는 유료 블럭에 대한 구축비용을 고객사가 직접 산출할 수 있다.

 

다음달에는 종합 패션 플랫폼인아이스탁몰이 엠몬솔루션 SPECIAL(종합몰) 버전으로 리뉴얼 오픈한다. 이에 대해 아이스탁몰 총괄 프로듀서인 박태석 차장은통상 SI솔루션 구축 기간이 8개월 이상걸리고, 요건 및 정책에 대한 내부 인력이 필요한데,  엠몬솔루션은 셀렉만으로 전체 협의 및 구축기간이 한 달 만에 완성되고, 구축비용도 대비견적이 필요없을 정도로 현저히 낮고 , 결과물에 대한 신뢰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아이스탁몰은 4월초 새로운 사이트로 오픈을 현재 준비중이며, 전년대비 200%이상의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