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노스페이스, 제주 페트병 100톤 친환경 패션으로 재탄생

발행 2021년 01월 20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사진=노스페이스 제공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 및 효성티앤씨 등과 함께 친환경 프로젝트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업무협약(MOU)을 지난 19일 체결했다.

 

노스페이스가 참가한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은 제주 지역의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는 제주에서 버려지는 국내산 페트병을 수거하고, 효성티앤씨는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섬유이자 국내 최초로 제주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 제주를 공급하며, 마지막으로 노스페이스가 재활용 섬유를 활용해 의류, 가방 및 용품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게 된다.

 

노스페이스는 올 한해 제주에서 수거될 약 100톤의 페트병을 재활용해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고, 이번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2월부터 출시 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와 관련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친환경 가치 실천의 중요성을 공유한다.

 

노스페이스는 윤리적 다운 인증(RDS) 도입(2014) 및 확대, 친환경 인공 충전재 개발(2014) 및 전 제품에 대한 퍼 프리(FUR FREE) 적용(2016)과 더불어 리사이클링 소재 제품군의 개발 및 확대 등을 통해 친환경적이며 윤리적인 패션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지난 가을·겨울 시즌 1차 물량만으로 페트병 약 1,080만개를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비롯해, 의류, 신발, 가방 및 용품 등 100개가 넘는 스타일의 제품에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했다. 또한 홍보대사인 배우 신민아, SP9 로운 등이 올바른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을 직접 안내하는 에코 팁(ECO TIP)’ 영상을 선보였으며, 페트병을 얼마나 재활용했는지 소비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표식(100%, 70%+ 50%+ )을 제품 태그에 부착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 적용으로 차별화에 성공한 노스페이스 에코 플리스 컬렉션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선택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친환경 제품의 개발은 물론이고, 생산 공정, 포장, 마케팅 등 가능한 모든 영역에 걸쳐 친환경 구현을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이어가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친환경을 실천하는 브랜드로서 한단계 더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