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위원회 홍보자문위원회 구성

발행 2020년 09월 2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위원장 윤성로, 이하 4차위)는 디지털 기술 혁신으로 변화하는 사회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미래상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강화하기 위하여「4차산업혁명위원회 홍보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9월24일(목)에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윤성로 위원장은 취임 기자간담회에서 “4차 산업혁명은 우리 모두에게 도전이자 기회”라고 강조하면서 “국민의 의견을 모으고 국민에게 알리는 역할을 수행”이라고 밝힌바 있다.

 

4차위 홍보자문위원회는 윤위원장의 이러한 의지를 반영하여 방송·언론·온라인·1인 미디어·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홍보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향후 1년간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홍보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1차 회의에서는 '대국민 인식제고를 위한 4차위의 역할과 향후 계획'과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홍보 방안'에 대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홍보자문위원회는 디지털 혁신이 가져오는 일상의 변화에 대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홈페이지 및 각종 SNS, 방송프로그램 등 여러 매체를 통해 홍보하고 유관기관 등과의 협업을 위한 다양한 방안도 논의하였다.

 

홍보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이동규 4차위원(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은 “4차위에서 홍보위원회 구성이 다소 늦은감이 있지만, 앞으로 AI 혁신과 디지털 변화 등 기술 혁신에 대한 홍보를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