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중소벤처기업부, ‘대한민국 동행세일’ 개최

발행 2020년 06월 24일

황현욱기자 , hhw@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황현욱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오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형 유통업체, 제조업체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한다. 대규모 할인, 온·오프라인 판촉 등의 연계행사를 통해 전국적으로 소비 붐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생활방역 상황을 반영해 모바일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비대면 중심 새로운 형태의 소비촉진 행사로 운영한다.

 

상대적으로 피해가 큰 대구·서울 등 6개 지역의 현장 행사를 통해 상권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으로 방역 지침 마련·홍보 및 개인위생·시설 방역 지원 등 철저한 방역을 전제로 안전한 행사 운영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현장 및 특별, 오프라인 판촉 행사로 나뉜다.

 

비대면 판촉행사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을 중심으로 민간 쇼핑몰, 가치삽시다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G마켓·쿠팡·11번가 등 16개 쇼핑몰에서 최대 30~40% 할인이 진행된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최대 87% 할인을 진행한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는 지역별 행사장 내 오픈스튜디오, 홍보부스 및 전통시장 등에서 진행된다.

 

현장행사는 오는 26일 부산에서 시작해 대구·전북·충북·경남·서울에서 7월 12일까지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지역별로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품 부스를 운영하고 브랜드 페스타 등 지자체 행사와 연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7월 초에는 서울에서 동행세일의 하이라이트 성격인 특별행사를 비대면 방식으로 추진한다. 행사장과 비대면 스튜디오를 이원생중계로 연결해 라이브커머스, K-POP 공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판촉 행사는 전국 633개 전통시장, 상점가에서 개최된다. 당일 구매 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최대 4만원까지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대형유통·제조업체에서도 주요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 및 특가할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