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패션대상’ 개최
대통령표창 등 총 16명 유공자 포상

발행 2019년 12월 05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성윤모 장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대한민국패션대상’이 어제 4일(수) 오후 5시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패션업계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대한민국패션대상’은 기존 대한민국패션대전(’83년~)과 코리아패션대상(‘08년~)을 2018년부터 통합하여 진행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섬의 김형종 대표이사 등 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총 16명의 유공자를 포상했고, 지난 3월부터 9개월에 걸쳐 3단계 심사를 통과하여 본선무대에 오른 16명의 신진디자이너에 대해서도 이날 최종 시상을 앞두고 패션쇼로 경합을 벌여 그 중 8명을 수상하였다.

 

수상은 기획력, 창의성, 상품성 등 모든 부분에서 발군의 실력을 보인 제이청의 정재선 디자이너가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금상(국무총리상) 랭앤루의 박민선·변혜정 디자이너, 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알에스브이피 정민호 디자이너와 프럼이스 이태형 디자이너, 동상(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상) 애프터프레이 박인준·조성빈 디자이너, 장려상(한국패션산업협회장상) 키셰리헤 김민경·백현영 디자이너와 엔딤 남다빈 디자이너, 그리고 인기상(W컨셉인기상) 분더캄머 신혜영 디자이너가 수상하였다.

 

대통령 표창 김형종 한섬 대표

 

대통령 표창 정욱준 삼성물산 패션부문 상무

 

대상 '제이청' 정재선 디자이너

 

금상 '랭앤루' 변혜정·박민선 디자이너

 

2019 대한민국패션대상_제이청 패션쇼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면 뉴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