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2019 대구패션페어’ 590만 불 수주계약
14개국 해외 바이어 참관

발행 2019년 03월 1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2019 대구패션페어’ 590만 불 수주계약


14개국 해외 바이어 참관

210개 국내 패션업체 참가

 

대구광역시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패션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 ‘2019 대구패션페어’가 지난 6일(수)부터 8일(금)까지 3일간의 전시회 일정을 모두 마쳤다.


14회째를 맞은 올 행사는 패션 문화의 다양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XXL(엑스엑스라지), 토털패션라이프형 전문 전시회’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3일간 누적 관람객 9,635명이 현장을 찾았으며 14개국에서 온 250여 명의 글로벌 바이어와 210개 국내외 패션업체가 참가했다. 약 2,5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이 진행된 가운데 전년대비 11% 상승한 590만 달러의 수주계약이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는 참가 업체의 안정적인 유통망 구축 및 브랜드 홍보강화를 위해 처음으로 도입한 전시장 내 전자상거래 판매 시스템(E-Commerce)이 돋보였다. B2B, B2C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 채널을 구축하고 나아가 지역 우수 브랜드를 육성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을 받았다.


섬유패션도시 대구의 명성에 걸맞은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전시회에 풍성함을 더했다.


6일과 7일 양일간 전시장 1층 포럼관에서는 4차 산업을 이끄는 패션 트렌드 및 시장 동향에 대한 전문 심포지엄과 세미나가 진행됐고, 전시장 3층 대회장과 일일판매장에서는 각각 전국천연염색 경진대회와 플리마켓이 운영됐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