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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플랫폼 - 케이엔엠 ‘the378’
개성 강한 콘텐츠로 무장한 큐레이션 온라인몰

발행 2019년 01월 03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이슈플랫폼 - 케이엔엠 ‘the378’

 

 

개성 강한 콘텐츠로 무장한 큐레이션 온라인몰

 

사회적 기업·우수 중소기업 제품 다양하게 구성


리빙·뷰티 강세… 신선한 패션 브랜드도 인기

 

케이엔엠(대표 김충신)이 런칭한 큐레이션 온라인 쇼핑몰 ‘the378(더삼칠팔)’이 공식 오픈 2개월 만에 개성 강한 콘텐츠를 확보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the378’은 동서양 행운의 숫자를 담은 것으로, 해당 플랫폼을 통해 파트너사, 고객 모두가 행복과 행운을 공유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the378은 탐험가(Explorer)’를 모토로 공급 과잉 시대 진정한 가치를 발굴해 소개하는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 회사는 일본 이너웨어 ‘에메필’의 온라인쇼핑몰을 16년 동안 운영하며 확보한 50만 명의 회원과 전문화된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로 승부를 띄운다는 계획이다. 사회적 기업,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 등을 발굴해 구성한 쇼핑몰로 읽을거리, 볼거리가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패션, 리빙, 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펫, 컬쳐 카테고리를 운영 중이다. 전문화된 인프라도 구축됐다. 자체 스튜디오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현재 사내에 MD팀, 디자인팀, 시스템개발팀, 촬영팀, 홍보마케팅팀으로 꾸려져 있다.


회원은 뉴 콘텐츠에 대한 소구력이 강한 20대와 30대 비중이 90%에 달한다. 일반 쇼핑몰과 달리, 라이프스타일 제품이 인기가 높다.


버츄얼 키보드 ‘IMP’의 ‘스타워즈 R2-D2’는 한정 판매를 진행, 최단기 완판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디즈니, 스타워즈 라이선스를 받은 캐릭터 가상 키보드로 영화에서처럼 R2-D2의 6가지 음향 효과를 그대로 구현했다.  


소중한 아이를 위해 엄마의 마음으로 만든 화장품 ‘인테그랄 비’, 알토 디자인의 도토리 가습기 등 전문화되고 차별화 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도 인기가 높다.


뷰티 카테고리도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코스메틱 크리에이터가 직접 참여해 연구 개발한 남성 뷰티 ‘그루밍랩’ 리프팅 밴드인 셀프 홈 케어 ‘더유핏’, 여성용품 ‘질경이’, 메이크업 용품 브랜드 ‘CALA(카라)’ 등이다.


신선도 높은 패션 브랜드가 전반적으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워너원이 입어 이슈가 된 컨템포러리 브랜드 ‘모노소잉(MONOSEWING)’, 배우 오윤아 란제리로 잘 알려진 ‘오레이디’, 차별화된 소재로 제작된 홈웨어 ‘코즈넉’ 등이다.


이 회사는 인터렉티브 쇼핑몰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나도MD’, 체험단, 클래스 등 주요 콘텐츠로 개발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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