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신성통상, R&D 신설 3년 만에 기능 축소
우븐 부문 신설, 개발보다 소싱 집중

발행 2018년 06월 15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신성통상, R&D 신설 3년 만에 기능 축소

 

우븐 부문 신설, 개발보다 소싱 집중


중복 상품 통합 개발, 전문화에 한계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3년 전 야심차게 신설한 R&D 부문 기능을 사실상 축소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원가 절감보다 제품력 강화를 위한 조치였으나 최근 다시 각 브랜드 사업부의 디자인과 개발 기능에 힘을 싣는 방향으로 선회했다. 


회사 관계자는 “시장에서 각 브랜드가 처한 환경을 고려해 제품 판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시 개별 기획을 강화하기로 했다”며 “브랜드별로 시장 상황을 고려해 빠르게 상품을 기획해 내놓을 수 있는 구조로 전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5년 염태순 회장은 전사 브랜드의 셔츠, 니트, 액세서리 아이템 전문화를 주문하면서 R&D 부문 산하 3개 아이템(셔츠·니트·액세서리) 사업부를 신설했다.


계열사를 포함 각 브랜드별 중복상품 개발을 통합해 전문성은 높이고, 원가는 절감한다는 취지였다.


선 발주 기반의 통합 생산을 거친 아이템 개발 방식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 한 것.


하지만 그동안 브랜드별 컨셉과 유통 채널에 따른 스팟 상품 운용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R&D 부문 산하 셔츠와 액세서리 사업부는 당분간 유지하고 니트는 수출본부의 업무 지원 기능으로 전환키로 했다. 


R&D 기능은 축소되지만 통합 소싱을 통한 원가 절감과 미얀마 자사 공장을 통한 제품 개발과 가동률은 더욱 높일 예정이다. 


신성은 또 통합소싱본부 내에 우븐 부문은 신설했다. 미얀마 자사 공장을 통한 우븐 제품 생산을 확대해 체계적인 통합 관리로 원가 경쟁력의 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국내·외 직거래 거래 선을 확대하는 종전 전략은 유지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