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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잠실점 품목별 인기상품 - 아동복
다양한 서비스 시설 시간 소비 유도

발행 2018년 01월 04일

이원구기자 , lwgphoto@apparelnews.co.kr



MLB키즈 닥스키즈 프렌피 프렌치캣
블루독 캐리마켓 겐조키즈 킨더스코너

롯데 잠실점 품목별 인기상품 - 아동복

다양한 서비스 시설 시간 소비 유도

잠실점 9층은 아동복과 유아복, 란제리, 홈패션PC가 함께 영업 중이다. 그 외에 카페와 미용실, 놀이방, 라운지 등 타 층에 비해 서비스 시설이 많아 고객 체류시간이 길다.
유아동PC는 총 39개 브랜드가 입점 돼 있다. 그중 아동복은 27개 유아복은 12개가 영업 중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빈폴키즈’와 ‘리바이스키즈’가 영업 중이다. 신학기 가방을 주력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나이키’와 ‘아디다스’, ‘MLB키즈’ 등 스포츠 기반 브랜드들이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
나이키와 아디다스키즈는 신발을 주력으로, MLB키즈는 롱다운 벤치파카를 주력 판매하며 높은 매출을 올렸다.
전년 11월은 히트를 쳤던 평창 롱패딩의 영향으로 롱벤치파카의 인기가 뜨거웠고 그 후에는 모직 코트와 원피스, 경량 패딩 등 성인복과 비슷한 디자인의 인기가 꾸준하다.
신학기 가방은 ‘프렌피’의 란도셀과 ‘닥스키즈’와 ‘헤지스키즈’가 주도하고 있다.



바이어 한마디 - 이은진 유아동복 담당 파트너

가족과 함께 즐기는 공간 제안


우리 점포는 역세권과 롯데월드타워, 석촌호수 등으로 관광객들과 유동인구가 꾸준한 상권에 위치하고 있다. 인근거주자의 방문이 50% 이상으로 가장 많고 타 지역에서 방문하는 고객들도 꾸준하다.
주요 고객층은 30~40대다. 최근에는 신년과 새 학기 시즌을 맞아 할머니와 할아버지 고객들이 늘었다. 선물을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을 주로 찾아온다.
전년도는 온라인 판매 채널을 늘리면서 온라인에 집중했다. 가성비와 가격 비교 등 신중해지는 고객들에게 초점을 맞추며 전체 매출이 5% 신장했다.
작년 추동 시즌 토박스와 프렌피, 치엘로 등이 새롭게 입점했다.
전년도에 비해 잡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매장들을 늘리고 앞으로도 가족 단위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숍 매니저 한마디 - 정경화 ‘블루독’ 매니저

고객 맞춤 서비스로 신장률 1위


매니저 경력은 18년, 잠실점에서는 12년째 근무 중이다.
우리 브랜드는 정체되어있지 않고 항상 변화하는 브랜드로 매년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을 연구하며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고 있다.
두께감에 차별화를 주면서 4단계에 걸친 두께의 제품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아이들이 활동하는 공간과 각자 체온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제품들을 고르기 수월해졌다.
아이들의 주관이 강해지면서 아이와 쇼핑하는 고객들이 늘었다. 각자의 스타일에 맞춰 제품을 추천해주며 신경 쓴 결과 교환, 환불하는 고객들이 대부분 줄어들었다.
고정 고객들에게 항상 신경 쓰며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꾸준한 고객유치로 전년도에는 신장률 1위를 기록했다.
프리미엄 라인의 구스 제품 반응이 좋고 티셔츠 소재로 만든 바지도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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