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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본점 품목별 인기상품 - 제화
다양한 부츠 제품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 부상

발행 2017년 12월 28일

이원구기자 , lwgphoto@apparelnews.co.kr



류클래식 라움에디션 캠퍼 나무하나
에코 바바라 쿠에른 어그

신세계 본점 품목별 인기상품 - 제화

다양한 부츠 제품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 부상

신세계 본점 신관은 컨템포러리와 제화PC가 구성되어 있다.
그 중 제화는 16개 브랜드가 영업을 펼치고 있다. 멤버스 바와 의류수선실, 구두수선실이 한 층에 위치해 있어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을 제안하고 있다.
겨울에 들어서면서 부츠 판매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롱부츠와 앵클부츠, 삭스부츠 등 다양한 종류가 꾸준하게 팔려나가고 있다.
그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는 ‘어그’다. 양털을 사용해 따뜻하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 11월 2억 원을 돌파하며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
디자이너 브랜드인 나무하나와 류클래식, 바바라는 롱부츠의 반응이 좋고, 탠디와 소다는 전통 앵클부츠가 강세다.
부츠 외에도 무난한 스타일의 스니커즈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컬러는 매치하기 쉬운 블랙컬러가 인기다.



바이어 한마디 - 강남욱 제화 담당 파트너

중국인 고객 사드 이전보다 더 늘어


우리 점포는 명동 상권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진다.
그 중에서도 외국인 관광객의 영향을 많이 받는 점포 중 하나다.
최근에는 사드 사태로 이탈했던 중국인 고객들이 다시 늘어나는 추세다.
중국인 관광객의 매출 비중이 사드사태 이전 13%에서 현재는 15%로 이전보다 더 늘어나며 오프라인 매출이 꾸준히 신장중이다.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인 글로벌 브랜드 에코와, 캠퍼가 꾸준한 인기를 끌며 매출 몰이가 한창이다.
지난 달 9일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지난 1일 산타를 대신한 크리스마스 캐릭터를 직접 개발한 상상 속 동물인 하얀 백곰 ‘푸빌라’ 조형물을 설치해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숍 매니저 한마디 - 이선욱 ‘나무하나’ 매니저

독특한 디자인 마니아층 증가


매니저 경력은 12년, 신세계 본점에서는 3년째 근무 중이다.
‘나무하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겨울 시즌 앵클부츠가 매출의 60%를 차지 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그밖에도 트롤리 시리즈의 스니커즈는 고정고객들이 하나씩 가지고 있을 만큼 꾸준한 판매율을 자랑한다.
디자이너 슈즈다 보니 독특한 디자인을 시도할 수 있어 마니아층의 관심까지 끌고 있다.
최근에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 더 집중하고 있다. 본점에서만 할 수 있는 단독특가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온라인 매출 비중이 60%를 차지했다.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는 팝업스토어에서 단독세일을 하며 영업을 펼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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