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현대 무역점 품목별 인기상품 - 남성캐주얼
배색 및 프린트 반소매 티셔츠 인기

발행 2016년 07월 22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커스텀멜로우 시스템옴므 엠비오 시리즈
지이크 앤드지바이지오지아 티아이포맨

현대 무역점 품목별 인기상품-남성캐주얼

배색 및 프린트 반소매 티셔츠 인기

무역점 7층 남성 캐주얼 PC는 총 21개 브랜드가 성업 중이다.
인기 상품은 여름 시즌 특성상 반소매 티셔츠가 주를 이룬다.
네오프렌, 나일론, 폴리에스터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고 배색이나 큼직한 프린트로 포인트를 주었다. 면 티셔츠보다 두껍지만 옷맵시를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어 반응이 좋다. 하의는 애슬레저룩의 인기에 편승한 제품들이 다수 출시됐다. 허리 부분이 신축성 있게 밴드 처리되거나 발목 부위를 잡아주는 조거팬츠의 팔림세가 높은 편이다.
예년에 비해 반바지에 대한 수요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무더위가 일찍 시작된 데다 바캉스 시즌과 맞물려 캐주얼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컬러는 네이비, 그레이, 블랙, 블루 등 밝은 컬러의 배색이나 프린트가 가미된 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바이어 한마디 - 전누리 남성패션 주임

리넨 슈트·재킷 매출 주도


내방하는 남성 고객이 수입, 정장, 캐주얼, 잡화, 액세서리까지 토틀 구매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카페, 헤어숍까지 구성되어 쇼핑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MD구성으로 차별화했다.
인근에 무역센터, 컨벤션, 대형 쇼핑몰, 호텔 등 대형 집객시설이 자리잡고 있어 오피스형 고객이 주를 이룬다. 주말에는 인근 거주 고객과 집객시설을 방문하는 소비층이 중심이 되며 주중에는 주변 직장인들의 방문 비중이 높다.
주요 고객층은 20~40대 남성이며 고정 고객비율은 60% 달한다. 타 점에 비해 유행에 민감할 뿐 아니라 구매력이 높아 신상품 소진이 빠르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 상권 특성상 슈트나 재킷에 대한 수요도 많다. 슈트나 재킷의 매출 비중은 60%에 달하며 계절에 관계없이 꾸준하다. 여름 시즌에 접어들면서 리넨 소재를 사용한 상품이 인기다.
대부분의 브랜드가 재킷부터 셔츠, 바지까지 리넨 원단을 사용해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이고 있다.



숍매니저 한마디 - 황윤환‘티아이포맨’매니저

유행에 민감한 오피스맨 집중 관리


매니저로 일한지는 8년이 넘었다. 이곳‘티아이포맨’에서만 4년째 근무중이다.
근무한 이후 지난 4년 간 매년 한자릿 수 이상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티아이포맨’의 가장 큰 강점은 소재에 있다. 매 시즌 유행에 맞는 디자인을 제안하고 차별화된 소재를 적절히 매치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 스타 마케팅도 장점으로 꼽힌다. 적절한 시기에 신예 스타를 활용하면서 브랜드인지도 상승과 판매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우리 매장을 찾는 고객층은 대부분 20~30대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스타일이 확고하다. 따라서 단순 친절서비스나 할인, 사은품 행사에 크게 반응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응대 시 고객의 성향을 빠르게 파악하고 알맞은 스타일을 제안하는데 주력한다. 단품 위주가 아닌 전체적 분위기, 컨셉을 제안하는 편이 설득력 있다. 이는 곧 고정 고객 확보로 이어진다.
VMD 구성도 주안점을 둔다. 대부분의 남성고객은 대화나 관심을 불편해 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불필요한 응대를 줄이고 효과적인 VMD로 상품 특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편안한 쇼핑환경을 제공하는데 주력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