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롯데 영등포점 품목별 인기상품 - 제화
컴포트 샌들부터 여름 부츠까지 다양한 제품 인기

발행 2016년 06월 08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세라 닥스슈즈 탠디 슈콤마보니
소다 오브엠 미소페 고세

■롯데 영등포점 품목별 인기상품 - 제화

컴포트 샌들부터 여름 부츠까지 다양한 제품 인기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2층 제화 PC에는 현재 21개 브랜드가 운영 중이다.
5월은 날씨 영향으로 여름 제품이 예년보다 일찍 출시되었고 수요 또한 빠르다.
현재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여성 샌들의 인기가 가장 높다. 굽이 높아도 안정감 있고 편안한 웨지 힐이 중장년 고객층에 인기가 많은데, 굽의 재질이나 디자인에 따라서 스포티한 디자인의 컴포트 제품은 젊은 고객층에도 인기가 있다.
플랫 샌들은 활동성 있는 젊은 고객층의 수요가 있는 편이다. 스타일에 따라 여행, 여름 휴가 용도의 구매가 많다.
낮은 앞굽이 있는 샌들은 전 연령대에 걸쳐 인기다. 적당한 높이와 편안함, 무난한 디자인의 제품이 인기몰이 중이다.
여름용 부츠에 대한 반응도 나쁘지 않다. 가볍게 설계되어 부담스럽지 않고 안정감 있게 발목을 잡아주어 의외로 편하다는 반응이 많고 스타일에 보수적인 중장년의 구매도 올라온다.
골드, 핑크, 아이보리, 화이트, 스카이블루와 같이 밝은 톤의 청량감 있는 컬러가 인기다.



바이어 한마디 - 장유성 구두 파트리더

남성 고객 매출 50% 차지


주 고객은 30대 중반부터 60대에 이르며 중장년 여성 고객의 비중이 다소 높다.
성별 구성비는 여성고객이 70%, 남성고객이 30%를 차지하는데 반해 남성 매출 비중은 50%로, 객단가가 높다.
여성구두는 20만원 후반~30만원 중반대 이지만 남성구두는 30~40만 원대까지 가격이 다소 높고, 백만 원대 까지 올라가는 맞춤 수제구두까지 구매가 제법 있기 때문이다.
남성들의 경우 혼자 방문하기보다는 부부, 커플, 가족단위 방문이 많다.
주부고객을 사로잡으면 객 단가가 높은 남성 고객도 덩달아 늘어난다.
인근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 구매비중이 많을 때는 40%정도를 차지하는데 객 단가가 다소 높은 편이다.
온라인 매출 비중은 시즌에 따라 5~10% 정도로 많은 편은 아니지만 작년 5월 대비 20%의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객 단가는 10만 원대고 판매가 이루어지는 제품은 주로 이월상품이다.



숍 매니저 한마디 - 조윤배 ‘고세’ 매니저

고객과의 신뢰 형성 주력


14년 경력 중 ‘고세’ 에서 매니저로 근무한지 4년째다.
‘고세’는 시즌별로 트렌디한 상품을 구비,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작년부터 프리미엄 라인 ‘애드 고 (add GO)’를 선보이고 있다.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는 동시에 브랜드 정체성을 다지기 위해서다.
우리 매장은 전 연령대의 고객이 방문하지만 중장년 구매비중이 조금 높은 편이다. 이에 맞춰 고객과 밝은 분위기로 대화를 나누며 선호하는 스타일을 파악한다.
자연스레 고정고객으로 이어지고 다음에는 고객 개개인에 더욱 알맞은 상품을 권할 수 있다.
‘고세’는 유일하게 계량지를 사용해 손수 작성하며 맞춤형 제품주문을 받고 있다.
전산화 되어진 시스템에 비해 다소 불편 할 수 있지만 작성하는 과정을 고객과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세세한 부분까지 체크 할 수 있다.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품질과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있어 자부심을 갖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