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6년 05월 31일
김금보기자 , kgbphoto@apparelnews.co.kr
뉴발란스키즈 | 블루독 | 블랙야크키즈 | 토박스 |
알로봇 | 나이키키즈 | 네파키즈 | MLB키즈 |
롯데 영등포점 품목별 인기상품-아동복
스포츠, 아웃도어 아동복 매출 주도
롯데 영등포점 7층 유아동복 PC에는 30개의 브랜드가 입점 되어 있다. 이는 타 지점에 비해 많은 편이며 점포당 면적 또한 넓은 편으로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야외 활동을 위한 제품이 인기다.
여름철 땀 흡수 및 속건성이 뛰어난 제품, 간절기 야외에서 착용하기 좋은 얇은 방풍소재를 활용한 기능성 제품과 더불어 소풍이나 나들이를 위한 선글라스, 모자, 소풍 가방과 같은 잡화들이 매출을 이끌고 있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나 큰 일교차 탓도 있지만 레저 활동을 즐기는 젊은 부부들이 늘어나는 추세가 반영된 결과다.
주요 인기 브랜드는‘나이키키즈’,‘뉴발란스키즈’,‘MLB키즈’같은 스포츠 캐주얼 기반의 브랜드나‘블랙야크키즈’,‘네파키즈’,‘노스페이스키즈’같은 아웃도어 기반의 브랜드다.
성인 의류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로고 플레이 등을 통해 간단하게 패밀리룩을 연출할 수 있는 점이 수요의 한 몫을 차지한다.
‘노스페이스키즈’의 경우 팝업스토어에서 월 평균 약 6천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며 아웃도어 기반 아동복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바이어 한마디 - 김미지 아동복 파트리더 온ㆍ오프라인 양동 전략 펼쳐
우리 점 유아동복 PC는 조부모 고객의 매출이 다소 높은 편으로 대부분 오프라인 매출에 집중되어 있다. |
숍 매니저 한마디 - 김미정‘뉴발란스키즈’숍 매니저 스타일 다변화, 기능성 트렌드에 집중
매니저 경력은 9년,‘뉴발란스키즈’는 2013년 런칭 때부터 매니저로 근무했다. 4~5월은 가정의 달, 소풍 시즌과 맞물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달이다.‘뉴발란스키즈’는 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이미지 덕에 시즌과 맞물려 찾는 고객이 많다. |
사진=김금보 기자 kgbphoto@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