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베이지’ 첫 해외 수주 흥행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샌드베이지(대표 김민희)가 첫 해외 수주에서 큰 성과를 얻었다. 지난해 9월 런칭한 ‘샌드베이지’는 절제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하이엔드 여성복으로, 자연에서 유래된 색상과 고급스러운 소재, 실루엣이 특징이다.‘모드나인’ 오프라인·해외 사업 본격화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모드나인아트컴퍼니(대표 배효진)의 데님 전문 브랜드 ‘모드나인(Mod9)’이 올해 오프라인 및 해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이혜인] 지속 가능의 원천, 중고 패션의 현재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은 친환경적인 소재와 생산 과정을 이행한 제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중고 패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다.핸드백 ‘바이옴’, 꾸안꾸 데일리백 인기몰이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제이이알(대표 최지혜)의 핸드백 ‘바이옴’이 꾸안꾸 데일리백으로 인기몰이 중이다.‘알레그리’, 3040 팬덤 키운다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LF(대표 오규식, 김상균)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알레그리’가 30~40대 팬덤을 강화하고 있다.中 쉬인과 어센틱브랜즈그룹, ‘톱숍’ 인수 눈독
경영난에 허덕이며 턴어라운드에 힘을 쏟고 있는 영국 온라인 패션 ASOS 소유의 톱숍(Topshop) 인수에 중국 온라인 패션 쉬인이 잔뜩 눈독을 들이고 있으며, 미국의 브랜드 관리 전문 어센틱브랜즈그룹도 합류할 기세라고 영국 타임스가 보도했다.‘트루릴리젼’ MZ를 위한 스트리트 패션으로 재탄생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스타콜라보(대표 허연)가 데님 패션 ‘트루릴리젼’을 MZ세대를 위한 스트리트 감성의 패션 브랜드로 육성한다.맨발같은 착화감의 친환경 슈즈 ‘비보베어풋’ 런칭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러닝화 ‘호카’를 전개중인 조이웍스(대표 조성환)가 영국 베어풋 슈즈 '비보베어풋(Vivobarefoot)'을 도입, 런칭했다.린컴퍼니, 올 매출 2100억 목표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린’, ‘라인어디션’, ‘케네스레이디’, ‘KL’, ‘모에’ 등을 전개하는 여성복 전문기업 린컴퍼니(대표 문경란)가 올해 매출 2,1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한다.LVMH 1분기 매출, 3% 성장 그쳐
LVMH그룹의 1분기(1~3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오거닉 기준 3%, 보고 (reported) 기준 -2%의 낮은 성장을 기록했다.네파, 신규 쿠셔닝 하이킹화 ‘휘슬라이저’ 출시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네파(대표 이선효)가 극강의 쿠셔닝으로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하이킹화 ‘휘슬라이저(WHISTLIZER)’를 새롭게 선보였다.SG세계물산, 패션사업 1분기 매출 250억
[어패럴뉴스 이종석 기자] SG세계물산(대표 이의범)의 패션사업본부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신장한 250억 원을 기록했다.아디다스 연말 전망 상향 조정
지난해 30년 만에 처음으로 7,500만 유로의 적자를 냈던 아디다스가 실적 발표 1개월 만에 올 연말 전망을 상향 조정했다.국내 유일, 명품 브랜드 코트 원단 공급하는 예성텍스타일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지방시, 막스마라, 에르메네질도 제냐, 스톤 아일랜드, 디젤, 무스너클 등 글로벌 브랜드들의 코트 원단은 국내 소재 기업인 예성텍스타일(대표 엄성일)이 개발한 소재로 만들어지고 있다.다인에이지에이, 중국서 브랜드 키운다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여성복 생산 전문기업 다인에이지에이(대표 백헌)가 중국 시장에서 브랜드 사업을 본격화한다.젠더리스 캐주얼 ‘프리터’ 시장 안착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웨이퍼(대표 서보람)가 지난해 7월 런칭한 캐주얼 ‘프리터(FRITUR)’가 순조롭게 안착하고 있다.[장창식] 후크 포인트(HOOK POINT)
지난해 광고디자인 실무수업을 진행하고자 고민 중에 인근 지자체 홍보실에 전화를 걸어 학생들과 함께하는 관학 협동 수업을 제안하였다.50년 역사의 ‘브롬톤 런던’, 성수에서 한국 MZ 만난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전개 중인 영국 런던 감성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브롬톤 런던(BROMPTON LONDON)’이 지난 19일 성수동 TNH 랩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2025 S/S 서울패션위크' 9월 개막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국내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시장 진출을 돕는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플랫폼’ 서울패션위크가 9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올리비아로렌, 24 여름 화보 공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기업 세정(회장 박순호)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전속모델 이지아와 함께한 ‘2024 여름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도레이첨단소재, 항공우주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도레이첨단소재(대표 김영섭)가 국제항공우주품질그룹(IAQG)에서 제정한 항공우주산업 품질경영시스템 AS9120 인증을 획득했다.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 애슬레저 컬렉션 출시
[어패럴뉴스 정민경 기자] 피스피스스튜디오(대표 박화목, 서승완)이 전개하는 마르디 메크르디의 스포츠 라인인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Mardi Mercredi Actif)’가 애슬레저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이며 김윤지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포스티, 개인화로 고객 경험 강화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Posty)’가 추천 정확도 향상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와디즈, 지정 감사 마치고 IPO 준비 본격화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지난해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연내 기업공개(IPO) 추진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