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여성복 여름 비수기 카드는 ‘캡슐 컬렉션’

발행 2019년 06월 0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리조트·데님 룩 등 시즌 컨셉 제안
SNS 통한 스토리텔링 테마로도 필수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복 브랜드들이 여름시즌을 공략할 다양한 캡슐 컬렉션을 경쟁적으로 내놨다.


브랜드 컨셉과 시즌 테마에 부합하는 캡슐 컬렉션을 기획, 신선함을 더하며 브랜드 주목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SNS에서의 파급력과 영향력을 키우는데도 필수라 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보브’, ‘지컷’, 신세계톰보이의 ‘스튜디오톰보이’도 매년 여름 다양한 캡슐컬렉션으로 활력을 더하는 중이다. 다년간 자체 기획뿐 아니라 디자이너, 아티스트, 해외 브랜드, 이업종 등과 손잡고 콜라보레이션을 지속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신선하고 색다른 이미지를 전달하며 젊은 층의 다양한 니즈를 공략한다.


‘보브’는 VX, 리조트 등 다양한 기획 캡슐 라인, ‘지컷’은 브랜드만의 특색이 돋보이는 차별화된 캡슐 컬렉션, ‘스튜디오 톰보이’는 상품 구성력을 한층 강화한 캡슐 라인 전개로 꾸준한 이슈와 안정적인 매출 확보에 나서고 있다.


‘지컷’은 여름 데님 소재를 주로 활용한 리조트 컨셉의 캡슐 컬렉션 ‘서머 피크닉 위드 진’을 출시했다. 브랜드 특유의 여성스러움에 캐주얼하고 활동적인 데님의 매력을 더한 셔츠와 팬츠, 원피스, 스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데님 제품 외에도 열대 지역 동·식물의 그래픽을 활용한 로브 원피스와 팬츠, 반팔 티셔츠 등을 함께 선보였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슈퍼마르쉐(프랑스어: 슈퍼마켓) 캡슐 컬렉션을 여름 기획으로 선보였다.


슈퍼마켓에 진열된 다양한 상품들과 틴캔(tin can)의 색채, 모양에서 영감을 받은 톡톡 튀는 원색, 레터링 그래픽을 적용했다.


오버사이즈의 티셔츠, 셔츠, 맨투맨, 원피스, 팬츠, 멜빵원피스 뿐 아니라 수영복과 가방, 모자 등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였다.


주요 6개점은 아티스트 275C(이치로씨)와 협업한 슈퍼마켓 콘셉트로 매장을 꾸며 관심을 높이고 있다.


LF의 ‘바네사부르노아떼’는 맘&키즈를 컨셉으로 기획한 키즈 캡슐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바네사부루노아떼’ 특유의 내추럴하면서도 빈티지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의 인기 디자인과 패턴을 적용, 화사한 색감과 활용도 높은 아이템으로 구성된 커플 룩을 제안했다. 은은한 플로럴 패턴의 원피스, 스커트, 블라우스, 다양한 레터링 포인트의 티셔츠 등이 있다.


아이디룩의 ‘끌로디피에로’는 ‘휴머니즘’의 메시지를 담은 오가닉 소재의 티셔츠 캡슐 컬렉션을 내놨다. ‘Only Human’, ‘Raise Up Your Hands and Love’, ‘You’re My Earth You’re My Soul’ 등 3가지 메시지를 화려하고 감각적인 프린트로 담아냈다.


데님이나 스커트 등 다양한 룩에 매치하기 좋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휴머니즘’이 주제인 만큼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인도 닐기리 지역의 여성 인권 향상 NGO 단체인 ‘Keystone’ 재단에 후원 예정이다.


지지피엑스는 지난달 중순 마를린먼로 콜라보 상품을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시그니처 로고 플레이와 스팽글, 글리터링 소재, 다양한 그래픽을 적용한 티셔츠, 카디건 등으로 구성돼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