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우수매장탐방 - ‘미센스·에꼴’ 퀸스로드아울렛점
“매출의 70% 단골 고객이 좌우”

발행 2019년 01월 10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서영미 점주 8년째 인연 이어가
‘에꼴’ 복합 매장 시너지 효과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대구 퀸스로드아울렛에 위치한 미도컴퍼니(대표 천경훈)의 여성복 ‘미센스·에꼴’ 복합매장은 월평균 8천만 원 이상, 최고 1억2천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우량 매장이다.


평일과 주말 차이 없이 일주일 내내 꾸준한 매출이 나오면서 안정적인 매출을 거두고 있다.


이곳은 판매경력 15년차의 서영미 점주가 운영하고 있다. 진도모피로 시작해 8년 전 ‘미센스’와 인연을 맺고 지금까지 운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작년 9월 14일 매장을 확장해 ‘에꼴’까지 두 브랜드를 한 곳에서 선보이고 있다.


상권 특성상 유동고객비중이 낮고 고정고객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실 구매 목적으로 찾는다. 방문고객 대부분이 구매로 이어지며,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단골고객 구매일 만큼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가장 비중이 높은 연령대는 40대로, 전체 고객의 60%를 차지한다. 20%는 30대, 나머지는 20대와 50대 이상이다. 때문에 직장인 비중이 높고 세트나 아우터 위주로 반응이 높게 나온다. 한번 방문하면 평균 30만 원 이상을 구매해간다.


‘에꼴’이 함께 구성되면서 아우터 판매와 객단가 상승에 힘이 실리고 있다. 추동 코트 류가 특히 인기를 끌었다. 기장 감이 긴 롱 스타일, 퀄리티 높은 소재에 스타일리시한 스타일이 주로 팔렸다.


서영미 점주는 “고객 응대에 있어 가장 신경쓰는 것이 세트판매를 위한 착장제안”이라고 말했다.


30~40대 직장인을 겨냥해 출퇴근 복장으로 선호하는 무난하면서도 갖춰 입은 느낌이 드는 스타일을 제안하고, 아우터 판매에 있어서도 아우터가 더욱 돋보이는 이너 연출에 집중해 이너까지 동시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TV, 잡지 등 여러 채널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고 매장의 상품 코디에 접목하며 꾸준히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한다.


서 점주는 “8년째 함께한 단골들이라 체형, 성향, 선호스타일 등을 잘 알고 맞춤형 제안을 하다 보니 고객들이 옷을 선택하기 편하고 믿음이 간다며 꾸준히 자주 찾는다”며, “새롭게 구성된 ‘에꼴’이 ‘미센스’와 접목하기 수월한 편이라 이전보다 세트구매가 활발해지고 신규 고객 유입이 느는 등 하면 할수록 좋은 시너지를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