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OTD,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팅 서점 ‘아크앤북’ 런칭

발행 2018년 11월 19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리테일 공유 플랫폼 전문기업 오티디코퍼레이션(OTD Corporation, 대표 손창현)이 16일 서울 부영을지빌딩 지하 1층에 책을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큐레이팅 서점 ‘아크앤북(ARC.N. BOOK)’을 런칭했다.

 

약 859제곱미터(㎡) 면적에 3만 여권의 장서와 3천 여종, 7천 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으로 가득 찬 ‘아크앤북’은 DAILY(일상), WEEKEND(주말), STYLE(스타일), INSPIRATION(영감), 이렇게 4개의 테마와 각각의 스토리를 통해 독자들이 새로운 삶의 양식과 패턴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DAILY는 일상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책과 생활용품들이 주를 이루고, WEEKEND에는 컬러링북과 별미여행 등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는 도서와 제품들이 큐레이팅 되어있다.

 

STYLE은 본인의 문화적 감수성과 취향을 좀 더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국내외의 다양한 잡지 및 패션, 문학, 미술, 음악 분야의 유니크한 도서들을 음반, 패션잡화 등과 함께 비치해두었고, INSPIRATION은 여행, 명상, 영화, 인문학 등 영감과 힐링을 통해 영혼을 깊게 만들어주는 아이템들이 자리하고 있다. 

‘아크앤북’의 네 가지 플랫폼 테마는 계속 유지되지만 그 안의 스토리들은 계속 변화하며, 그에 맞게 도서와 상품들의 진열도 조금씩 달라질 예정이다.

 

‘아크앤북’은 ‘리딩테인먼트(Reading+Entertainment)’를 실현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언제든지 방문해 휴식을 취하거나 즐기러 올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직장인들이 많은 지역 특성을 감안해 점심시간을 활용한 어쿠스틱 음악 콘서트를 개최하고, 성공한 스타트업 대표들을 초청해 토크콘서트 형식의 강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아크앤북’은 셀렉 다이닝 아케이드 ‘디스트릭트C’ 내에 입점되어 독특하고 세련된 다수의 F&B 매장들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다. 아케이드 중앙에 서점이 위치하고, 각각의 매장들은 하나의 서가로 구분되어 서점과 레스토랑의 경계를 없앤 오픈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읽을거리, 볼거리와 더불어 먹거리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춘 완벽한 ‘리딩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아크앤북’은 한쪽 벽면 서가를 독일의 예술 서적 전문출판사인 ‘타센(TASCHEN)’의 도서로만 꾸민 ‘타센 아트북 스트리트’를 마련하고, 정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아치형 ‘책 터널’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끈다. 방문객들에게 신선한 영감과 흥미를 줄 수 있도록 공간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다.

 

오티디코퍼레이션 손창현 대표는 “앞으로 OTD는 F&B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리테일 공유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이러한 변화의 첫 걸음으로, 다양한 문화와 생각, 삶의 방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아크앤북’을 런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