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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비치' 연매출 1천억원 돌파
샤오홍슈 후기 ‘좋아요’ 16만건 등 중국서 대박

발행 2018년 11월 1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차정호)의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의 연간 누적 매출이 1,003억원을 기록하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 229억원 대비 5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연말을 한달 이상 남겨두고 목표 매출을 조기 달성한 것이다. 비디비치는 올 연말까지 1,20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릴 것을 기대하고 있다.

 

비디비치는 2012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인수한 토종 화장품 브랜드다. 지난해 처음으로 5억 7천만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올해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화장품 사업 중 단일 브랜드로는 가장 큰 매출을 올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비디비치가 이처럼 단기간에 놀라운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중국 시장을 분석해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 모델을 선정한 것이 연이은 히트를 치면서 중국 내 인기가 급상승하기 시작했다.

 

실제로 비디비치는 중국 내에 오프라인 매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3분기 중국 대표 검색엔진인 바이두에서 검색 건수가 전년동기 대비 470%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할 만큼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중국 최대 커뮤니티형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샤오홍슈’에는 비디비치에 대한 중국 고객들의 자발적인 제품 후기가 줄이어 올라오고 있다. 비디비치 클렌징폼에 대한 리뷰 글에 ‘좋아요’가 16만건 넘게 달릴 정도다.

 

비디비치는 이 외에도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송지효를 모델로 발탁해 인지도를 높이며 K-뷰티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굳혔다.

 

비디비치는 내년 매출 목표를 1,500억원으로 올리고 적극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연이은 히트작을 개발한 비디비치는 올해 말 30~40대 글로벌 여성들을 겨냥한 최상위 럭셔리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인다.

 

또한 면세점을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해 내년 말까지 백화점 14개, 면세 15개 등 총 29개의 국내 유통망을 확보할 계획이며, 중국 내 오프라인 매장 오픈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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