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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그룹형지, 온라인몰 ‘형지몰’ 오픈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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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심비, 고급소재, 다양한 사이즈로 30~50대 공략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매장-기업 상생모델 구축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가 8일 자사 브랜드가 입점된 통합 온라인몰 ‘형지몰’을 오픈한다.

형지몰은 패션그룹형지의 대표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등 여성복과 아웃도어, 홈리빙 ‘까스텔바작 홈’ 등 자사 브랜드가 입점한 통합 온라인 몰이다. 내년 초부터 까스텔바작 골프웨어 및 남성복, 잡화 등 형지 계열사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형지몰이 패션그룹형지의 대규모 생산·소싱 인프라, 탄탄한 브랜드파워, 전국 2300여개 매장의 유통 자산을 기반으로 온라인 유통 지원채널과 시너지를 내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형지몰은 자사 브랜드 강점을 살려 3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고급 소재와 다양한 사이즈(55~88), 합리적인 가격대를 강점으로 내세운다.

저가 온라인 패션몰과 고가 백화점 브랜드 몰 사이에서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를 중시하는 충성도 높은 30~50대 엄지 족을 집중 공략, 그동안 오프라인 유통으로 접근이 어려웠던 신규 고객들을 늘려나간다.

특히, 대리점에 강한 그룹의 특성상 매장의 매출과 수익을 우선시하는 정책 아래 운영된다. 고객이 형지몰에서 구매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 가능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와 ‘매장입찰 우선제’를 실시한다.

매장입찰 우선제란 온라인몰 주문 내역이 전국 매장에 실시간 알람으로 전송되고 판매를 희망하는 매장이 입찰하면 매장을 통해 상품을 출고, 판매마진을 본사와 매장이 나누어 갖는 방식이다. 2시간 이내 입찰매장이 없는 경우 본사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출고한다. 일부 매장에서 시범 실시 후 전국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회사의 물류센터에서 출고하는 일반적 패션기업과 달리 대리점을 우선하는 것은 대리점 매출을 지원하는 채널로써의 역할을 하기 위해서다. 형지몰을 통해 고객, 매장, 기업이 모두 상생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는 방침에 따른 것이다.

이 회사 E비즈니스본부 관계자는 “패션그룹형지는 대리점 사업이 근간인만큼 매장과 온라인이 함께 성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많이 연구하고 테스트하면서 준비했다”며 “형지몰의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입시켜 매장의 성장을 돕는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으로까지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형지몰(www.hyungjimall.com)은 향후 고객 및 상품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몰 전용상품 출시, 온라인 전용 브랜드 론칭, 고객 트렌드와 취향에 맞는 문화 콘텐츠 연재 등 상품과 콘텐츠를 보강해 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의 초석을 다진다.

한편, 오픈을 기념해 온라인 단독 상품 특가제안전 및 크로커다일레이디 신상품 구스다운 특별 할인전(선착순 150명)을 진행하며 신규 회원 가입 시 15% 할인쿠폰 지급, 브랜드 데이 추가 10% 할인(8일~11일까지 3일간) 등 다양한 오픈이벤트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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