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K쇼핑, TV앱 중소기업 히트상품 베스트 10 선정

발행 2018년 09월 19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KTH(대표 김태환)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의 쇼핑 플랫폼인 TV앱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TS샴푸로 나타났다.
 
K쇼핑은 TV앱 주문 수량을 기준으로 2018년 1월부터 8월까지 중소기업 히트상품 베스트 10을 집계해 발표했다. 
 
TV앱 서비스는 시청자가 직접 리모컨으로 상품을 검색하거나 원하는 쇼핑방송을 VOD 형태로 골라보는 디지털 홈쇼핑의 대표적인 쇼핑 플랫폼으로 능동적인 이용행태가 특징이다.
 
이번 K쇼핑의 TV앱 베스트상품 발표는 방송판매와는 별개로 시청자들이 직접 TV앱에 노출된 상품 정보만으로 구매한 결과에 따른 것으로 디지털 홈쇼핑의 소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다.
 
K쇼핑 TV앱 히트상품 베스트 10에 따르면 이ㆍ미용 및 식품, 가전 카테고리가 강세를 나타냈다. 1위를 기록한 TS샴푸의 경우 요즘 급증하는 현대 탈모인들의 선호 제품이다. TS샴푸는 홈쇼핑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입점 확대와 판매 증가 등의 영향으로 K쇼핑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상품 경쟁력이 우수한 가전 제품들에 대한 인기도 눈에 띈다. 베스트 하임 THE 건강한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성능으로 K쇼핑 TV앱 뿐 아니라 K쇼핑 방송에서도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식품 카테고리의 선전은 사이즈, 색상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하는 패션, 이미용 카테고리에 비해 식품군이 비교적 구매 결정에 있어 관여도가 낮고, 다품종 소량구성 판매가 가능해 홈쇼핑 방송상품의 대량구성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이 합리적 구매를 한 데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TV앱 베스트 식품 중 생산자 실명제를 통해 신선 식품을 산지에서 직배송하는 K쇼핑 파머스 상품이 주문수량 2위를 차지하는 등 TV앱 판매만으로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이외에도 K쇼핑은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식품 특집전인 ‘자연에가’, ‘전국시장자랑’ 등을 운영해 시즌 제철 식품을 특가로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K쇼핑은 TV앱을 통해 1,200여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중 80% 가량이 중소기업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TV홈쇼핑이 한 시간에 하나의 상품만을 편성할 수 있는 데 반해 TV앱은 상품 수에 제한이 없어 TV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에게 보다 많은 입점의 기회를 제공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향후 K쇼핑은 TV앱을 통해 상품경쟁력이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생산자의 판로 개척에 힘쓸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