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크리스F&C IPO출사표 “글로벌 스포츠 기업으로 도약”

발행 2018년 09월 13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온라인과 홈쇼핑 채널 공략, 신규 브랜드 런칭, M&A 등으로 사업 기반을 넓혀 글로벌 스포츠 종합 기업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김한흠 크리스에프앤씨 사장은 지난 11일 여의도 한국IR협의회에서 열린 ‘크리스에프앤씨 기업설명회’에서 이 같은 비전을 밝혔다. 크리스에프앤씨는 다음달 1일 코스탁 상장을 앞두고 있다.


김 사장은 “크리스에프앤씨는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백화점과 가두상권 등 투 트랙 유통 전략을 통해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골프웨어 기업으로 성장했다. 향후에는 새로운 동장 동력 개발은 물론 중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1999년 ‘핑’ 런칭을 시작으로 2008년 ‘팬텀’ 인수, 2011년 ‘파리게이츠’ 런칭, 2012년 골프액세서리 ‘고커’ 런칭, 2017년 ‘마스터바니에디션’ 런칭, 2018년 ‘세인트앤드류스’ 런칭 등 다수의 골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지난해 기준 2811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현재 백화점과 가두상권, 아울렛을 중심으로 전국에 52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10% 이상이다. 이익률도 좋다. 지난해 영업이익률은 16.5%, 당기순이익은 11.8%로 지속적인 증가추세다.


무엇보다 스타일과 연령에 따른 차별화된 세그먼트를 통해 안정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지난해 ‘파리게이츠’가 958억 원, ‘핑’이 739억 원, ‘팬텀’이 775억 원, 기타 339억 원 등 고른 매출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골프웨어 시장에 ‘퍼포먼스’와 ‘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바람이 불면서 ‘마스터바니에디션’과 ‘세인트앤드류스’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과 홈쇼핑 등 새로운 유통 전략도 모색한다. 이를 위해 각 채널에 맞는 가격대의 브랜드를 기획 중이다. 또 중국 라이선스권을 보유하고 있는 ‘핑’과 ‘파리게이츠’를 현지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새롭게 런칭한다는 계획이다.


김 사장은 “국내 골프 시장은 더욱 대중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골프웨어 및 용품 시장도 커지고 있다. 크리스에프앤씨를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확실하게 점유율을 확보하고 더 나아가 해외 시장까지 진출해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칠 것”이라고 자신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