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세정, 신규 쇼핑몰 ‘동춘175’ 오픈

발행 2018년 06월 26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연면적 2800여 평 규모 2개 동 건립

용인 물류센터, ‘쉼이 있는 쇼핑 공간’ 변신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세정(대표 박순호)이 다음달 7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신규 쇼핑몰 ‘동춘175’를 오픈한다.


‘동춘175’는 임대형태가 아닌 수수료 형태 유통 사업으로서의 첫 도전이다.

 

쇼핑몰 명칭은 박순호 회장이 지난 1968년 부산 중앙시장에 개업한 ‘동춘상회’에서 이름을 따고 물류센터 번지수인 175를 더해 상징적 의미를 담았다. ‘동춘’은 ‘동쪽에서 희망의 바람이 불어올 것’이라는 뜻이다.


세정의 1호 물류센터인 용인(1974년 건립) 물류센터를 쇼핑몰로 전환한 것으로, 초당역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동백지구 아파트 단지와 뒤편 타운하우스 단지가 인접해 11만 명 정도의 배후인구를 갖추고 있으며, 향후 상권 내 세브란스병원과 대단지 아파트가 추가로 들어설 예정인 상권이다.


부지면적은 3,888평, 연면적은 2,800평이다. ‘ㄱ’자 형태로 높은 동은 지상 4개 층, 낮은 동은 지상 2개 층 규모다. 기존 공간을 다 허물지 않고 공간 재생과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중시한 업사이클링(upcycling)을 통해 복합쇼핑몰로 탈바꿈시키고, 대기업 유통 점포와 차별화된 색깔을 보여주기 위해 즐겁게 쉬어갈 수 있는 ‘쉼이 있는 쇼핑 공간’ 컨셉으로 기획했다.


브랜드 MD는 세정, 세정과미래 소속 브랜드와 타사 골프웨어, F&B 브랜드를 함께 구성했다.


층별로 보면 1층은 높은 동에 자사 ‘웰메이드’를 보다 확장된 개념으로 선보이는 ‘웰메이드2.0’(250평), 낮은 동에 미래콘텐츠팀에서 자체 기획한 라이프스타일숍 ‘동춘상회’(200평)가 대형면적으로 들어가고 브런치 맛집 ‘롱브레드’, 베이커리 ‘4.2베이커리’가 구성된다. ‘동춘상회’는 소상공인 및 신진작가와의 상생마켓이다.


2층은 보그너&커터앤벅, 링스, 풋조이, 잭니클라우스, 캘러웨이, 레노마골프 등 6개 골프웨어 브랜드와 F&B로 채운다. F&B는 셀렉 다이닝 ‘고메175’(200평)’를 구성했다. 도토리편백집, 굿밀, 장카츠, 팬아시아, 짬뽕의신화, 성북동방앗간 등 다양한 맛집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다.


3층은 ‘세정 팩토리 아울렛’(200평), 4층은 아이뿐 아니라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330평)가 들어선다. 3040세대 고객 비중이 높아 가족 동반 쇼핑객이 많은 점을 감안했다.


이 외에도 패션 제조부터 유통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역사가 담겨 있는 환편기, 자수기 등의 의류제조기기들이 예술작품처럼 곳곳에 전시되어 있으며, 공기정화 식물로 채워진 소규모 모임 및 휴식 공간 ‘나아바(NAAVA) 라운지‘, 계단식 쉼터와 다양한 중고서적이 구비된 ’동춘 도서관‘ 등 다양한 휴게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은 “동춘175는 세정의 오래된 물류센터 공간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활기를 띌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고 쉼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세정은 작년 말 조직개편을 통해 미래유통TF팀을 미래유통사업부로 승격시키고 유통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왔다. 미래유통사업부 총괄은 송영선 상무가 맡고 있으며 미래유통팀(테넌트), 미래콘텐츠팀(콘텐츠), F&B 구성 TF팀 등 3개 팀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동춘175’의 성공적인 안착에 집중하고, 향후 성장성이 확인되면 추가 오픈도 검토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