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스텔라컴퍼니, OEM·캐릭터 사업 진출
‘델라스텔라’ 가성비 핸드백으로 히트

발행 2018년 06월 18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탄탄한 생산 기반 OEM·ODM 확대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스텔라컴퍼니(대표 진혜련)가 패션 잡화 ‘델라스텔라’로 백화점에서 억대 매출을 올리며 주목을 받은데 이어 뉴 비즈니스로 또 한 번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OEM, ODM 거래처가 늘어나며 B2B 사업이 급격히 성장 중이고 자체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에도 뛰어들었다. 핸드백 업체로는 드물게 B2C와 B2B에서 동시에 성과를 낸 셈이다.

이 회사는 현재 4개 패션 기업을 상대로 가죽 핸드백, 지갑 OEM, ODM을 진행 중이며 월 평균 3,500개 이상의 제품을 생산 중이다. 여기에 조만간 2개사가 추가돼, 생산량이 월 5,000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또 매월 2개 이상 OEM, ODM 상담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거래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B2B 거래가 늘어난 데는 독보적인 생산 인프라 덕분이다. ‘델라스텔라’가 10만 원 미만에 가죽 핸드백을 판매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하다. 지난 11년 동안 중국광저우에 100% 자체 공장을 두고 국내 본사에서 직접 컨트롤 하며 퀄리티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합리적인 생산 단가, 안정된 생산 능력, 탄탄한 디자인팀, 빠른 납기 시스템까지 갖추었다.

최근 디자인 개발 전담 부서를 확장해 R&D에 투자한 결과 벤처 인증까지 확보했다. 이로써 트렌드, 소재 개발, 디자인 차별화에 속도가 붙을 예정이다.

브랜드 사업도 호조다.

 

현재 ‘델라스텔라’는 롯데 본점, 잠실점 등 백화점 6개 정상 매장을 운영중이며 롯데백화점과 협업한 핸드백 편집숍 ‘엘리백’은 영등포점 등 3개 점을 운영 중이다.

백화점 총매출이 월 10억 대로 전년 대비 20~30%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중 ‘델라스텔라’ 롯데 부산점은 월 1억5천~1억8천만 원을, 본점, 잠실, 영등포점은 월 8천만~1억 원대 매출을, 신세계 강남점 팝업 스토어는 월평균 6천만 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미 입점 행사 매출도 높다.

현대 목동점은 일평균 1,000만~1,500만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스타필드 고양점은 무인 판매대인 키오스크 팝업을 진행한 결과 반응이 좋아 내달 중 스타필드 하남점에도 입점한다.

백화점 단독 매장 오픈은 자제하고 팝업스토어 중심으로 꾸려,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상품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창립 이래 처음으로 캐릭터 저작권 사업에도 뛰어든다.

이 회사 진혜련 대표가 스텔라 캐릭터를 개발해 최근 저작권 등록을 완료됐다. 독자 개발한 일러스트 캐릭터로 향후 다양한 라이선스 분야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진혜련 대표는 “‘델라스텔라’는 패션이 아닌 컬쳐로 고객에게 어필하는 브랜드로 한 단계 진화했다”며 “이제 ‘드는 가방에서 입는 가방으로’ 다양한 미래 지향적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