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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대표 브랜드 갭 “티셔츠 지도가 잘못됐어요”
타이완, 티베트 빠진 중국 지도 티셔츠에 항의

발행 2018년 05월 23일

장병창 객원 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어패럴뉴스 장병창 객원 기자] 미국의 대표적 의류 브랜드 ‘갭’이 중국에 정중히 사과하는 일이 벌어졌다.

‘갭’이 판매한 중국 지도 티셔츠에 타이완, 티베트, 남중국해가 빠졌다는 글과 사진이 중국 소셜 미디어 웨이보에 뜨자 중국 네티즌들의 항의가 빗발쳐 고개를 숙인 것이다.


베이징 정부의 중국 주권 존중 요구는 미국 델타 항공 등 국제 항공사를 상대로 타이완과 홍콩, 마카오를 분리시키지 말라고 강하게 불만을 드러낸 것에 이어 패스트 패션 자라의 인디텍스가 가지고 있는 메리어트 인터네셔널 호텔 등은 자체 웹사이트에 타이완, 티베트가 각각 국가로 소개됐다는 지적을 받고 사과와 함께  시 이를 시정하는 해프닝도 있었다. 


갭은 사과 성명을 통해 중국의 주권과 영토를 존중한다며 정확한 중국 지도를 표기하지  못한 실수에 대해 잘못을 시인한다고 정중히 사과했다.


문제의 티셔츠는 중국시장에서 즉각 회수하겠다고 밝혔지만 다른 나라에서의 판매 여부는 명확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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