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휠라, 8개국 47개 브랜드와 역대급 콜라보

발행 2018년 04월 20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패션업계의 콜라보레이션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휠라(FILA)가 글로벌 단위의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는 전 세계 8개국, 47개 브랜드와 ‘마인드 블로워 X 글로벌 47 콜라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마인드 블로워(Mind Blower)는 1995년에 출시된 휠라의 대표적인 러닝 헤리티지 슈즈. 탄생 23년 만인 올 하반기에 재 출시될 예정으로, 이에 앞서 글로벌 단위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한 마인드 블로워를 공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탈리아의 10꼬르소꼬모(10CorsoComo), 미국의 핑크돌핀(Pink Dolphin), 한국의 카시나(Kasina) 등 전 세계 8개국, 47개 유명 편집숍 및 스트리트 브랜드와 협업, 각기 다른 개성을 담은 마인드 블로워를 선보인다. 총 47가지 버전으로 재탄생한 마인드 블로워는 미국 뉴욕과 LA, 일본 도쿄, 대한민국 서울 등 전 세계 주요 도시 내 마인드 블로워 팝업스토어 및 협업 파트너의 매장에서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국판 마인드 블로워는 국내 유명 스트리트 브랜드이자 편집숍 카시나(Kasina)와 의기투합해 탄생됐다. ‘마인드 블로워 X 카시나’는 ‘핵심으로 돌아가다(Back to Core)’를 콘셉트로, 신발에 그레이, 블랙, 화이트 등 무채 계열 색상으로 세련미를 부여했다. 여기에 유니크한 3M 리플렉티브 소재를 활용한 플래그 패턴 등을 적용한 것이 특징. 신발 혀(tongue)와 힐탭(heel tap)에는 휠라와 카시나의 로고로 포인트를 가미했다. 마인드 블로워 특유의 과감하고 두툼한 미드솔은 최근 부상한 어글리 슈즈 트렌드를 적용했다. 가격은 8만9,000원. 

다른 나라들의 상품도 눈여겨볼 만하다. 특히 유럽에서 전개하는 ‘마인드 블로워 X 10꼬르소꼬모’가 대표적. 화이트 컬러 바디에 휠라 로고 미드솔과 10꼬르소꼬모 고유의 그래픽, 아트워크를 자유자재로 배치, 휠라와 10꼬르소꼬모의 감성이 한데 어우러진 마인드 블로워가 탄생했다.

휠라는 이번 글로벌 콜라보 프로젝트 런칭을 기념해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4월 2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서울 홍대 카시나 매장에서 ‘마인드 블로워 X 카시나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총 47버전 마인드 블로워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전시하며, 한정수량으로 준비된 마인드 블로워를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휠라는 글로벌 47 콜라보 라인 외에도 내달 5일부터 두 달간 신세계백화점을 통해 마인드 블로워 5종(신세계 전용모델 2종 포함)을 단독 판매하며, 7월 6일부터 전국 휠라 매장에서 마인드 블로워 3종 판매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