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여성복, 봄에도 체크 인기는 계속된다
재킷 수요 압도적

발행 2018년 04월 04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올 봄에도 체크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여성복 업계는 올 봄 포멀, 젠더리스 트렌드의 지속으로 작년 봄, 가을에 이어 체크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관련 비중을 늘렸고, 예상대로 코트, 트렌치코트, 재킷 등 봄 아우터와 슈트, 원피스 등 대부분의 아이템이 체크 물부터 반응이 올라왔다. 특히 재킷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패션랜드의 ‘클리지’는 롱 트렌치코트, 재킷, 팬츠, 스커트, 뷔스티에까지 다양한 아이템에 체크패턴을 적용, 활발한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 가장 인기가 높은 것은 재킷류. 모두 판매율 94~99%를 기록했다. 팬츠도 지난달까지 기준으로 판매율 60%을 기록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봄 물량은 리오더 없이 준비수량만 소진하고 여름아이템 판매에 집중할 것”이라며 “이미 여름 간절기성 아이템인 스커트, 원피스, 뷔스티에가 얇은 소재에도 불구하고 43~50%의 빠른 판매율을 보이고 있 여름도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신원의 ‘씨’는 봄 시즌 5개, 여름시즌 7개 체크 재킷을 준비했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글렌체크로 선보인 재킷으로 싱글, 투 버튼 모두 반응이 좋다. 트위드 개념으로 접근한 체크 재킷도 반응이 높았다.


봄 재킷 5개 모두 판매율 40%를 훌쩍 넘어섰으며, 인기 아이템은 70% 이상 판매됐다. 초두 발주량을 스타일당 1천장 이상씩 준비했기 때문에 모델 당 400~700장씩 팔려나간 셈이다.


신세계톰보이의 ‘스튜디오 톰보이’는 코트, 트렌치코트, 재킷 모두 체크 패턴이 적용된 제품이 활발히 팔려나갔다. 인기 모델은 3~4차의 리오더에 들어갔다.?


패션그룹형지의 ‘샤트렌’은 테일러드 칼라 체크패턴 재킷이 출시 두 달여 만에 판매율 88% 이상 판매됐으며, 수술 장식 체크패턴 재킷도 출시 한 달 만에 판매율 70%를 넘어섰다.


렙쇼메이는 ‘수스’, ‘르피타’, ‘메종블랑쉬’ 3개 브랜드 모두 체크 재킷이 호응을 얻었다.

 

평균적으로 판매율 60%를 훌쩍 넘겼다. 인기 아이템은 80% 이상의 판매율을 보였고, 완판 아이템도 다수 배출했다. ‘메종블랑쉬’ 체크재킷과 체크 배색 벨트 트렌치코트의 경우 지난달 초 수량기준 각 74.9%, 64.3%의 판매율을 기록한데 이어 중순께 완판을 기록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