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8년 03월 21일
전종보기자 , jjb@apparelnews.co.kr
에프앤케이(대표 김성운)가 전개하는 ‘애플핑크, 제이씨비’의 봄 신상품 매출이 (3월 11일 기준) 전년보다 15% 신장했다.
소재를 개선한 청바지와 전년도 판매율을 토대로 물량을 조정한 후드 티셔츠 등이 전체 매출의 약 50%를 차지했다.
청바지는 아이들의 착용감을 고려해 무게감이 늘어나지 않는 선에서 스판덱스 함량을 늘렸으며, 지난해보다 매출비중이 20% 높아졌다.
후드 티셔츠는 두 브랜드 모두 작년 봄 판매율이 좋았던 점을 반영해 작년 가을부터 물량을 2배 늘렸으며, 올해 봄 신상품 매출의 20% 비중을 기록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매년 여름, 겨울에 비해 봄, 가을이 짧아지면서, 단기간에 매출을 높이는 것이 중요해졌다. 앞으로도 소재개선과 전년 판매율을 반영한 물량 조정을 통해 간절기 매출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