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스파오, 2억뷰 SNS 콘텐츠 강화한다

발행 2018년 02월 05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이랜드월드(대표 정수정)가 전개 중인 토종 SPA ‘스파오(SPAO)’가 올해 핵심 전략 키워드를 ‘온라인 소통 강화’로 잡고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랜드 관계자는 “지난해 SNS를 통해 선보인 ‘스파오’ 콘텐츠들의 누적 조회가 2억뷰에 달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며 “올해 더 많은 콘텐츠를 개발해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파오’는 단순한 제품 홍보의 콘텐츠가 아닌 상품 디자인을 고객과 결정하기도 하고,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기도 하는 등 고객 참여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했고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블로그 일 방문자는 기존 2천여 명에서 2만여 명까지 10배나 늘었고,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도 26만 명까지 증가했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콘텐츠는 지난 해 9월에 처음 선보였던 ‘스파오X어드벤처타임’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게시물 노출 1,300만, 추천 수 14만 건에 달하며 2일간의 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스파오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의 폭이 넓히면서 콜라보레이션 상품 라인도 눈에 띄게 다양해졌다. 기존 포켓몬과 마블에 집중 됐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이 짱구, 빙그레, 어드벤쳐타임, 위 베어 베어스, 라인프렌즈 등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탄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는 V-커머스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해 재미있고 알찬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기존에 SNS 채널을 통해서 진행됐던 고객 설문 조사 및 디자인 선호도 조사도 한층 더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스파오가 현재 운영중인 온라인 공식채널은 카카오플러스친구,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이 있으며, 파워블로거, 페이스북페이지 등 다양한 정보 채널들과도 교류를 맺고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