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우수 매장 탐방 - '모이모이깜피' NC 광주역점
“상품에 대한 믿음과 애정이 고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돼죠”

발행 2017년 05월 11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경원에프엔비(대표 구경본)가 전개하는 유아동 내의 ‘모이모이깜피’ NC백화점 광주역점은 지난해 4월 입점해 3개월 만에 유아동PC에서 매출 1위 매장으로 올라섰다.


현재 월평균 매출은 10평 규모에서 3천2백만원이다. 이 매장의 양미순 점주는 과거 광주역점의 자리에 있던 송원백화점, 현대백화점에 이어 NC백화점 광주역점까지 25년 동안 광주역점 상권에서만 근무했다. 이 곳 상권 정보에 강한 베테랑 점주다.


양 점주는 ‘피에르가르뎅 스포츠’ 등 주로 스포츠 브랜드를 운영하다가 ‘모이모이깜피’로 처음 유아동 내의 브랜드를 접하게 된 케이스. 그가 브랜드를 선택한데 성장의 비결이 있다.


양 점주는 “내가 먼저 상품에 반해서인지 브랜드의 장점부터 보였다. 요즘 젊은 엄마들은 소재에 매우 민감한데‘ 모이모이깜피’는 오가닉 천연 소재를 100%로 사용했고, 바나나와 사과, 사자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상품에 대한 애정이 고스란히 고객들에게 전달 됐고, 자연스레 매출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모이모이깜피’와 인연을 맺게 된 것은 우연한 기회였다. ‘모이모이깜피’는 정식 입점 전테스트로, 15일 간 매대 행사를 진행하게 됐는데 이 때 유아동 층 매니저의 제안으로 일시적으로 운영을 맡았다. 이 기간 2개 매대서 올린 매출은 무려 1천만원. 평균 판매가가 2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대단한 성과다. 이를 기반으로 작년 4월 입점이 순조롭게 이뤄진 것.


양 점주는 1년 만에 2천3백여명의 회원을 확보, 이 중 약 6백명이 고정 고객이다. 고정고객으로부터 발생된 매출은 전체 70%에 달한다.


그는 “광주 북부 상권 내 젊은 층 주부들은 요즘 대형 규모의 어린이집에서 사건사고가 발생한 이후 30여명의 소그룹으로 형성된 어린이집을 선호한다”며 “소그룹이다 보니 입소문이 더 빨라져 ‘모이모이깜피’가 구전 효과를 많이 보았다”고 말했다.


젊은 주부들은 아이가 어려 쇼핑이 여의치않아, 한번 방문했을 때 13~15벌 이상을 구매하는 편이다. 조부모도 매출에 크게 도움이 된다. 양 점주는 “젊은 층 부부들은 보통 한 자녀에게 큰 소비력을 발휘하지만, 조부모는 여러 명의 손주들을 위한 구매로 1인당 객단가가 상당히 높다”고 설명했다.


그는 무엇보다 고객이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아이와 함께 온 엄마들은 사실, 쇼핑하는데 힘든 점이 많아요. 제가 아이와 놀아주는 사이에 엄마들은 옷을 편안하게 고르죠. 상품도 중요하지만 성장의 원동력은 고객을 대하는 점주라고 봅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