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좋은사람들, 中 한두이서와 함께 중국 공략

발행 2016년 10월 28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좋은사람들(대표 윤우환)이 중국 최대 온라인 패션기업인 한두이서(韓都衣舍)와 손잡고, 중국 속옷 시장에 도전한다.

이 회사는 지난 6월 한두이서와 합작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 끝에 합영회사 ‘한두가인(영문명칭: Shandong Handu Good People E-Business Co., Ltd)’을 설립키로 합의했다. ‘한두가인’은 양사가 설립 자본금 20억원을 공동 출자해 설립됐다. 이 회사는 현재 중국 속옷 시장은 20조로 추정되며 매년 20% 이상 성장할 정도로 기대감이 크자 협업을 통한 진출을 모색한 것.


좋은사람들은 ‘한두가인’에서 제품 개발과 제작을 담당한다. 국내 리딩 속옷전문기업으로서 우수한 브랜딩과 제품 개발 노하우를 활용,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물론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공략한 현지 맞춤형 디자인의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한두이서는 그 동안 온라인을 통해 한류패션을 유통한 경험과 중국 내에서의 영향력을 발휘해 마케팅과 제품 판매를 맡을 예정이다.

‘한두가인’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게 될 브랜드는 20대를 타깃으로 하는 ‘예스코드’다. 좋은사람들은 온라인에 익숙한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가장 먼저, 국내에서 20대에 어필하고 있는 자사의 속옷 브랜드 ‘예스’를 브랜드 명을 바꿔 런칭 하고 향후 더 많은 자사 브랜드를 중국에서 선보여 고객층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 윤우환 대표는 “중국은 소비자들의 체형이 한국과 유사할 뿐만 아니라, 선호하는 소재나 디자인도 비슷해 도전해 볼 만한 시장이라고 판단했다”며, “좋은사람들의 노하우를 현지에 맞도록 최적화하고 한두이서와 전략적으로 공조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두이서’는 중국 티몰과 타오바오 등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입점해 한류를 기반으로 한 의류를 판매해 현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티몰에서는 3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중국 전역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사진은 지난 27일 오전 중국 한두이서 본사에서 좋은사람들 윤우환 대표(좌)와 한두이서 자오잉광(趙迎光) 회장(우)이 합영회사 ‘한두가인’ 설립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