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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방앤컴퍼니, 북유럽 감성 ‘타이니플렉스’ 런칭
북유럽 감성 담은 토탈 라이프스타일 유·아동복 브랜드

발행 2016년 05월 24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유아동복·용품 전문기업 아가방앤컴퍼니(대표이사 신상국)가 북유럽 감성의 유·아동복 브랜드 ‘타이니플렉스(tinyplex)’를 론칭했다.

 

타이니플렉스는 ‘키즈 멀티숍’이라는 의미로, 북유럽 감성을 담은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한다. 유럽 직수입 아동복 편집숍 ‘쁘띠마르숑’을 전개했던 홍주영 본부장이 상품 기획을 총괄하고, ‘코데즈컴바인 키즈’와 ‘톰키드’를 거친 홍정미 실장이 디자인을 맡았다.

 

타이니플렉스는 3세~6세 유아가 주요 고객층으로, 18개월부터 10세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아우르는 제품을 선보인다. 여아와 남아 제품은 6:4 비율로, 티셔츠 2만원대, 바지 4만원대, 원피스 5만원대 등 합리적인 가격의 SPA 브랜드를 표방한다.

 

제품은 ‘모던하고 시크한 베이직’, ‘프렌치 러블리’, ‘스트릿 캐주얼’의 세 가지 라인으로 출시된다. 전체적인 디자인의 콘셉트는 ‘유로피안 캐주얼’로, 자유로움, 동심, 아트, ‘펀(fun)’한 요소를 강조했다.

 

타이니플렉스는 현재 전국 아가방갤러리, 넥스트맘, 쁘띠마르숑 등 총 20개 자사 편집숍 매장에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해 있다. 아가방앤컴퍼니는 편집숍을 중심으로 대리점과 단독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올해 말까지 100억원 매출을 목표로 총 50개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아가방앤컴퍼니는 성공적인 브랜드 론칭을 위해 지난 4월 19~21일 3일간 역삼동 본사에서 ‘2016 S/S 타이니플렉스 수주회’를 개최했다. 국내 유통 바이어는 물론 중국과 마카오 전역에서 방문한 100여명의 현지 대리상 및 백화점 바이어들이 큰 관심을 보여 성공적인 수주 계약으로 이어졌다.

홍주영 아가방앤컴퍼니 상품기획 본부장은, “국내 경기침체와 저출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 며, “기존 유아동 브랜드와 차별화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2040 주부들을 공략해 국내는 물론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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