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2016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대구와 상해에서 개최
대구 3월 9일, 상해 3월 16일부터 18일 3일간 개최

발행 2016년 03월 03일

이채연기자 , lcy@apparelnews.co.kr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과 산업통상지원부가 주최하고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노동훈)이 주관하는 2016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이 작년에 이어 대구와 상해에서 개최된다.

 

오는 3월 9일 대구에서 열리는 2016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은 대구 산격동에 위치한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하루 동안 열리며 총 2회의 비즈니스 바잉쇼가 지역 소재업체와 패션업체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브랜드 홍보관도 함께 운영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자세한 브랜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3월 9일부터 11일까지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대국국제섬유박람회 ‘프리뷰인대구(Preview in Daegu)’와의 연계는 행사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작년이 이어 올해도 상해에서 3월 16일에서 18일까지 열리는 국제 의류 및 악세서리 전시회 ‘CHIC 2016’에 참가하는 것이 주목을 끈다. 상해에서 개최되는 국제 의류 및 악세서리 전시회 ‘CHIC’는 아시아권 패션관련 전시회 중 가장 큰 규모로 해외 및 중국의 대형 내수 브랜드들이 참가하며 유력한 바이어와 대리상의 방문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올해 다시 한번 CHIC에 참여하게 된 ‘2016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은 3월 16일부터 18일까지 총 3일 간 상해 국가회전중심전시장(NECC)에서 진행된다. 참여 업체들은 이 기간 동안 한국관 내에 위치한 대구공동관에서 브랜드 홍보를 통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16일과 17일에는 총 4 차례에 걸쳐 플로어쇼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2016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에 참여하는 패션디자인 업체는 카키바이, 이노센스, 투에스티, 도은바이도은이며 소재업체로는 시마, 자인, 백산자카드, 송이실업, 영원코포레이션 등이다.

 

2016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을 주관하는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노동훈 이사장은, ‘올해 2016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은, 지역 소재업체와 패션 디자인 업체의 콜라보레이션 및 브랜드 홍보에 더욱 집중하여 여느 해보다 큰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으며, 상해에서도 이러한 컨셉 하에 적극적인 행사 참여로 우리 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행사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