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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권 26개 백화점 아웃도어 매출(2018년 1~7월)
1분기 잠시 웃고 2분기 극심한 부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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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권 26개 백화점 아웃도어 매출(2018년 1~7월)


1분기 잠시 웃고 2분기 극심한 부진

 

1분기 1.7% 신장, 2분기 10% 역신장

케이투·아이더·디스커버리 3개만 신장


올해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지방권 백화점 유통 실적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작년보다 안 좋았다.


1~7월까지 26개 백화점, 주요 10개 브랜드의 매출 실적을 살펴본 결과, 작년 동기간 대비 4.3%의 감소세를 나타냈다.
수도권보다도 1.5%P 낮았다.


1분기 실적은 1.7%의 신장률로 좋았다.
겨울 제품 판매가 시즌 막바지까지 이어진 탓에 2월 매출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2분기에는 10% 이상 감소세를 나타내며 극심한 부진을 보였다.
이 기간 ‘디스커버리’를 제외한 전 브랜드가 역 신장이다.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미세먼지와 황사, 변덕스러운 날씨 등 환경적인 요인이 큰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그나마 6월 들어 회복세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에 들어서면서 감소폭이 줄었다.
6월은 1.6%, 7월은 4.6% 감소세다.


브랜드별로 살펴보면 1~7월까지 케이투, 아이더, 디스커버리 등 3개 브랜드만 신장했다.
디스커버리가 9.8%로 가장 좋았고, 아이더 5.1%, 케이투 4.0% 순이다.


디스커버리는 수도권과 달리 2, 3월 매출이 좋았다.
수도권에는 5~7월 실적이 전년보다 20% 이상 늘어나는 등 여름 시즌에 강세를 보였지만 지방권은 작년보다 한 자릿수 증가에 그쳤다.
5월과 7월은 역신장, 6월만 15% 신장이다.
2, 3월에는 각각 30.9%, 23%의 고신장을 기록했다.


아이더는 1월 12.4%, 2월 46.4%의 신장률로 겨울 시즌 막바지까지 선방했다.
겨울 롱 패딩에 이어 신학기를 겨냥한 신발, 가방이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3~5월까지 봄 시즌에는 살짝 주춤했지만 6월과 7월 6%, 8.6%의 신장률로 다시 상승세다.
케이투는 크게 기복 없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2월에만 매출이 크게 뛰었을 뿐 나머지 달은 5% 내외의 플러스, 마이너스 신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감소세가 심한 브랜드는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라푸마와 밀레다.
라푸마는 점포수 감소는 물론 기존 점포들의 실적도 크게 떨어졌다.
밀레 역시 2월에만 보합세를 보였을 뿐 나머지는 10% 이상 역 신장이다.


점포별로 살펴보면 절반 이상의 점포에서 역 신장(동일 브랜드 기준)을 기록했다.


롯데 대전·아울렛 율하·아울렛 이시아폴리스·아울렛 청주·아울렛 부여, 롯데몰 동부산점, 현대 충청 등 7개 점포를 제외한 19개에서 작년보다 못한 실적을 나타냈다.
신장한 7개 점포도 대부분이 아울렛이다.


주요점 실적으로 롯데 부산 본점에서는 7.8% 역 신장이다.
케이투, 밀레, 라푸마 등이 두 자릿수 이상 큰 폭 감소세를 보였다.
디스커버리, 아이더, 네파만이 신장했다.
그중 네파가 7월까지 15억4,100만 원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올렸다.


롯데 아울렛 김해점은 7.4% 역 신장이다.
노스페이스를 제외한 전 브랜드가 역신장이다.
노스페이스는 7.6%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매출은 디스커버리가 16억5,400만 원으로 가장 높았다.


롯데몰 동부산점은 2.9% 신장이다.
네파, 밀레, 디스커버리를 제외하고 7개 브랜드가 플러스 신장세를 보였다.
그중 블랙야크가 15억7,700만 원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올렸다.
2위는 노스페이스로 14억8,200만 원, 3위는 아이더로 13억5,30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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