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의류 브랜드는 ‘프리 피플’

어반 아웃피터스의 보헤미안 스타일 브랜드

발행 2015년 09월 02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칼리지 패셔니스타와 골드만 삭스가 공동 조사한 인기도에서 어반 아웃 피터스의 보헤미안 스타일 브랜드 ‘프리 피플’이 여대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로 선정됐다. 

톱숍, 포에버21, H&M, 자라 등 내노라 하는 패션 브랜드들을 모두 제쳤다.

최근 ‘프리 피플’ 매출은 연간 14% 증가율로 모기업 어반 아웃 피터스의 2% 성장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13분기 연속으로 두 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기록 중이다. 

어반 아웃피터스가 전반적인 실적 부진에서 벗어나려면 ‘프리 피플’의 성공 사례에서 교훈을 얻어야할 것이라는 지적도 있다.

패스트 패션에 시장을 잃어가고 있는 10대 연령층을 주 고객으로 하는 한계에서 벗어나 대학생, 혹은 그이상의 연령층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생각해보라는 조언도 들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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