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강남점, 복합 쇼핑몰로 증축

내셔널 브랜드 대거 유치

발행 2015년 02월 27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신세계백화점(대표 장재영)이 내년 증축 공사가 완료될 강남점에 내셔널 브랜드를 대거 유치할 전망이다.


신세계는 올해 말까지 백화점과 터미널 사이에 있는 6층 규모의 판매시설을 11층까지 5개 층(영업면적 5만1,000여㎡→7만5,000여㎡) 더 올리는 공사를 마무리 짓게 된다. 지하 서점과 아케이드도 매장화한다.

업계는 증축 공사가 마무리 되면 신세계가 강남점을 서울 시내 최대 규모의 백화점에 걸맞은 다양한 브랜드 유치에 나설 것으로 보고 있다.

리뉴얼의 초점이 대형 복합 쇼핑몰에 맞춰져 있고 강남권 경쟁 점포인 롯데 잠실점과 현대 무역센터점을 의식하고 있기 때문.

잠실점은 롯데월드몰이 가세했고, 현대 무역센터는 코엑스몰의 리뉴얼로 복합 쇼핑몰과 같은 구색을 다시 갖췄다. 이에 따라 신세계도 국내외 다양한 상품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신세계는 이미 내년 봄 정기 MD개편 계획을 수립중인데, 해외 상품 및 명품 브랜드 비중이 월등히 높았던 종전과 달리 상당수를 내셔널 브랜드로 채울 준비를 하고 있다.

몇 해 전까지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리뉴얼 하면서 내셔널 브랜드 상당수를 퇴점 시키고 해외 브랜드로 채워 현재 해외 상품 비중이 80%에 달할 만큼 높다.

유통 업계 한 관계자는 “도심형 백화점의 성장 정체를 맞아 모든 유통업체들이 도심형 점포의 리뉴얼을 준비하고 있다”며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신세계 강남점이 어떤 모습을 갖출지에 따라 경쟁 유통사도 후속적인 변화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