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닝복, 아동·주니어 가을 매출 주도

레저 문화 확산으로 수요 증가

발행 2014년 11월 19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최근 아동·주니어 시장에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른 트레이닝복이 부쩍 강세를 보이고 있다.

성인 스포츠 브랜드가 잇달아 출시하며 초등 고학년과 중고생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은 슬림핏의 폴리저지 트레이닝 세트 등이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야외활동 뿐 아니라 아이들의 평상복으로 자리 잡으면서 구매력이 커지고 있다. 더불어 최근 캠핑 문화 확산 등 레저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활동성 좋은 스포티한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아동·주니어 브랜드는 이번 가을 트레이닝복 물량을 평균 10~20% 확대했는데, 11월 초 현재 판매율도 지난해에 비해 5~10% 높게 집계됐다.

소이의 ‘소이’는 이번 가을 시즌 트레이닝복 물량을 전년보다 20% 확대한 5만장을 출시, 10월까지 75%의 판매율을 기록했다.

브랜디드라이프스타일코리아의 ‘행텐주니어’는 전년보다 30% 늘리고 가격은 20%정도 다운시켜 경쟁력을 높였다. 10월까지 판매율은 75%로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다.

에프앤케이의 ‘제이씨비’는 올 가을 4만장을 출시, 10월까지 65%의 판매율을 보였다.

꼬망스의 ‘레노마키즈’는 지난해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던 폴리저지 소재의 트레이닝복을 올 가을 전체의 20%까지 비중을 확대, 10월까지 70% 소진율을 기록했다.

아동복 ‘컬리수’는 전년보다 30% 늘린 트레이닝 상하의세트가 10월까지 90%에 육박한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삼원색의 ‘에스핏’은 작년 가을 3만5천장이었던 트레이닝복 물량을 올 가을 5만장으로 확대, 10월까지 76%의 판매율을 보였다. 이 회사 정형규 상무는 “매출의 대부분이 트레이닝복에서 나온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스포티한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다. 내년에도 공급량이 더 늘겠지만 차별화된 상품 기획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OP뉴스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데일리뉴스 더보기

APN tv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패션SNS 더보기

뷰티SNS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