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여성복, 올 봄 아우터 ‘심플하고 슬림하게’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체크 줄고 솔리드 늘어
소재·컬러는 다양하게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들이 봄제품 출시를 시작했다.

올 봄에는 공통적으로 대표 아우터인 트렌치코트, 재킷을 작년보다 심플하고 슬림한 실루엣으로 선보여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했다.

재킷은 최근 2년 체크가 크게 히트를 친 것을 감안해 솔리드 비중을 늘렸고, 그에 따라 소재와 컬러를 다양화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체크는 비중을 줄이고 눈에 띄는 스타일보다 잔잔한 패턴을 많이 사용했다.

LF의 ‘앳코너’는 재킷에 치중했다. 아우터 아이템 수 중 60% 가량이 재킷이다.

솔리드 재킷 비중을 늘리고 소재는 다양하게 적용하는 것은 물론 퀄리티를 높여 컬러 경쟁력을 높였다. 체크는 비중을 줄이고 클래식 체크보다는 잔 체크 패턴을 사용했다.

트렌치코트도 재킷과 마찬가지로 더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스타일과 소재를 적용했다.

‘앳코너’ 디자인실 김은정 부장은 “여성복도 심플하고 가벼운 경량소재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여름시즌에도 원피스 등 다양한 제품에 경량소재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양극화추세를 고려, 중고가와 기획가를 분리해서 가져간다.

보다 저렴한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저가만으로는 승부를 내기어렵다고 판단, 디자인과 소재 등 퀄리티를 한층 높인 중고가 라인으로 활기를 꾀한다.

아이올리의 ‘플라스틱아일랜드’도 트렌치코트보다 재킷 반응이 높은 것을 감안, 재킷 경쟁력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체크 재킷은 눈에 띄고 컬러감 있는 체크를 사용했던 작년과 달리 글렌 체크를 기본으로 가면서 박시한 핏부터 더블 스타일까지 준비했다.

트렌치코트는 더블 스타일보다는 빅 칼라, 큰 단추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을 적용하고, 체크와 솔리드 모두 구성했다. 잔잔한 글렌체크, 하운드투스 체크 등을 적용했다.

예민아 디자인 부장은 “올해는 오버핏 보다 더 슬림한 핏을 적용한 단정한 스타일의 출시가 활발하고 솔리드 비중이 늘면서 옐로우, 민트, 코랄 계열의 컬러감 있는 아우터가 많이 보이는 추세”라고 말했다.

‘씨씨콜렉트’, ‘주크’ 등 대현 브랜드들도 솔리드 비중을 늘리면서 소재에 특히 신경을 썼다. 퀄리티 소재에 옐로우가 감도는 그린, 민트 등 컬러감을 더한 아우터를 매장에 선보였다.

현우인터내셔날의 ‘르샵’은 작년 재킷보다 트렌치코트 판매율이 높았던 점을 감안해 트렌치코트에 치중한 기획을 했다.

불필요한 디테일을 줄이고 슬림한 실루엣을 적용했고, 편안한 스타일에서 보다 갖춰 입은 느낌으로 디자인했다. 기장도 더 짧아졌다.

재킷은 베이지, 블랙 중심에서 핑크베이지 등 뉴 컬러를 적용해 새로움을 전달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올봄은 컬러 싸움이 될 것 같다. 글로벌 컬러 기업 팬톤이 지목한 리빙코랄, 롯데가 제안하는 테마 컬러인 옐로우를 비롯해 보다 다양한 컬러 톤의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여성복,봄 아우터,트렌치코트,재킷]



 ■ 키워드 1 : 여성복
  • 크로커다일레이디, 2019 열정 콘서트 성료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그룹형지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가 전국 대리점주들과 함께한 간담회 ‘크로커다일레이디 열정 콘서트’를 성료했다. 이 자리에는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최동훈 영업본부장, 김준영 상품기획본부장 등 본사...
  • 패션그룹 형지, 전 국민의 ‘경량 다운 베스트’ 공략 나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그룹형지의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와 올리비아하슬러, 샤트렌의 2019 겨울 경량 다운 베스트를 출시했다. 먼저, 크로커다일레이디는 라이트 슬림 다운 베스트 2종을 출시했다. 덕다운 충전재와 가볍고 부드러운 다운 프루프...
  • 신세계百, 여성복 PB 연매출 1천억 메가 브랜드로 키운다
    ‘델라라나’에 ‘S’ 통합, 프리미엄 여성복 재탄생최고급 소재, 이탈리아 현지생산으로 차별화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백화점(대표 장재영)이 자체 여성복 브랜드 ‘델라라나’를 연 매출 1천억 원 이상의 ‘메가 브랜드’로 키운다. 지난 2016년 자체...
더 보기




 ■ 키워드 2 : 봄 아우터
  • 주요 여성복 상반기 가두점 매출 ‘작년 수준’
    등 다양한 패턴과 모티브의 블라우스 시리즈들이 활기를 띄었다. 인디에프의 ‘조이너스’는 1분기 겨울 상품 판매가 전년보다 빠졌고, 봄 아우터류 판매는 호조를 보였다. 2분기는 신규 고객 수가 전년대비 45% 증가하며 부진을 만회했다. ‘꼼빠니아’는 지난해 우수...
  • 여성복, 올 봄 판매 기간 길었다
    것으로 보고 겨울 품번에 봄성 상품을 구성하고 봄 없이 여름 품번을 가져가는 곳이 많았는데 작년보다 무더위 시작이 늦었다”며, “봄 아우터 비중을 전년수준 이상 유지하거나, 봄 비중이 낮아도 여름상품 중 원피스 인기 아이템을 배출한 곳은 비교적 안정적인...
  • 여성 영스트리트, 자체 기획 늘린다
    동광인터내셔날의 ‘플러스에스큐’는 연간 물량 중 20% 가량이 자체 기획이며, 오는 추동시즌 비중을 30%까지 늘릴 계획이다. 춘하시즌 봄 아우터 일부를 기획으로 선보였고, 추동시즌 트렌치, 재킷, 코트, 패딩 등 아우터를 중심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너는 작년...
더 보기




 ■ 키워드 3 : 트렌치코트
  • W컨셉, ‘프론트로우X김태리’ 광고 비주얼 선보여
    전속모델로 발탁해, 매 시즌 새로운 캠페인 비주얼과 영상으로 남다른 ‘케미’를 선보여 왔다. 이번 화보에서 김태리는 팬츠 셋업 슈트와 트렌치코트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착용한 제품들은 모두 브랜드의 시그니처 라벨이자 스테디셀러인 ‘드라마컬렉션’이다. 매...
  • 숲(SOUP), 김소현과 함께한 19FW 광고 선보여
    ‘숲(SOUP)’이 김소현과 함께한 19FW 시즌 광고 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광고 컷에서 새로운 이미지로 변신한 김소현은 우아한 무드의 트렌치코트와 세련된 패턴의 자켓에 벨트 백을 포인트로 활용하여 한층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숲의 이번...
  • ‘애드호크’, 추동시즌 광고 캠페인 공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자연 소재 나무, 아이보리 컬러의 월과 의자 등 다양한 소품을 사용했으며, 어스 톤(Earth Tone) 재킷과 클래식 트렌치코트를 활용한 추동시즌 남성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애드호크’는 캠페인에 소개된 제품 외에도 클래식 셋업, 코듀로이...
더 보기




 ■ 키워드 4 : 재킷
  • W컨셉, ‘프론트로우X김태리’ 광고 비주얼 선보여
    소화했다. 착용한 제품들은 모두 브랜드의 시그니처 라벨이자 스테디셀러인 ‘드라마컬렉션’이다. 매 시즌 ‘김태리 트렌치’, ‘김태리 재킷’, ‘김태리 팬츠’로 불리며 많은 인기를 끈 제품. 광고 컷 공개와 함께, 가을용 딥 베이지 컬러와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
  • ‘잠뱅이’ 가을 화보 공개
    화보에서는 ‘청청’패션으로 스타일리시한 캐주얼 룩을 연출했다. 다양한 데님 아이템을 활용한 가을 패션도 제안했다. 정혁은 후드 데님 재킷을, 김승희는 별 장식 포인트가 더해진 재킷으로 젊고 캐주얼한 패션을 선보였다. 이 회사 관계자는 “정혁과 김승희가...
  • ‘TBJ’ 추동시즌 화보·영상 공개
    세련미를 더한 맨투맨과 후드풀오버 ‘TBJ 폴링 스웻셔츠’ 스타일링은 물론이며, 라이관린과 유선호는 간절기 아이템 ‘데님 트러커 재킷’과 겨울철 가볍게 입을 수 있는 ‘블루종 점퍼’로 남성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화보 촬영 현장과 세 사람의 모습을 담은...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LECTRA_Seminar
Premierevision
FashionTokyo
EBIZWAY
SKY
PREVIEW
LICENTIA
Blue Mountain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