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여성복   

패션그룹형지, 온라인몰 ‘형지몰’ 오픈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가심비, 고급소재, 다양한 사이즈로 30~50대 공략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매장-기업 상생모델 구축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가 8일 자사 브랜드가 입점된 통합 온라인몰 ‘형지몰’을 오픈한다.

형지몰은 패션그룹형지의 대표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등 여성복과 아웃도어, 홈리빙 ‘까스텔바작 홈’ 등 자사 브랜드가 입점한 통합 온라인 몰이다. 내년 초부터 까스텔바작 골프웨어 및 남성복, 잡화 등 형지 계열사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형지몰이 패션그룹형지의 대규모 생산·소싱 인프라, 탄탄한 브랜드파워, 전국 2300여개 매장의 유통 자산을 기반으로 온라인 유통 지원채널과 시너지를 내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형지몰은 자사 브랜드 강점을 살려 3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고급 소재와 다양한 사이즈(55~88), 합리적인 가격대를 강점으로 내세운다.

저가 온라인 패션몰과 고가 백화점 브랜드 몰 사이에서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를 중시하는 충성도 높은 30~50대 엄지 족을 집중 공략, 그동안 오프라인 유통으로 접근이 어려웠던 신규 고객들을 늘려나간다.

특히, 대리점에 강한 그룹의 특성상 매장의 매출과 수익을 우선시하는 정책 아래 운영된다. 고객이 형지몰에서 구매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 가능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와 ‘매장입찰 우선제’를 실시한다.

매장입찰 우선제란 온라인몰 주문 내역이 전국 매장에 실시간 알람으로 전송되고 판매를 희망하는 매장이 입찰하면 매장을 통해 상품을 출고, 판매마진을 본사와 매장이 나누어 갖는 방식이다. 2시간 이내 입찰매장이 없는 경우 본사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출고한다. 일부 매장에서 시범 실시 후 전국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회사의 물류센터에서 출고하는 일반적 패션기업과 달리 대리점을 우선하는 것은 대리점 매출을 지원하는 채널로써의 역할을 하기 위해서다. 형지몰을 통해 고객, 매장, 기업이 모두 상생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는 방침에 따른 것이다.

이 회사 E비즈니스본부 관계자는 “패션그룹형지는 대리점 사업이 근간인만큼 매장과 온라인이 함께 성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많이 연구하고 테스트하면서 준비했다”며 “형지몰의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입시켜 매장의 성장을 돕는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으로까지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형지몰(www.hyungjimall.com)은 향후 고객 및 상품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몰 전용상품 출시, 온라인 전용 브랜드 론칭, 고객 트렌드와 취향에 맞는 문화 콘텐츠 연재 등 상품과 콘텐츠를 보강해 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의 초석을 다진다.

한편, 오픈을 기념해 온라인 단독 상품 특가제안전 및 크로커다일레이디 신상품 구스다운 특별 할인전(선착순 150명)을 진행하며 신규 회원 가입 시 15% 할인쿠폰 지급, 브랜드 데이 추가 10% 할인(8일~11일까지 3일간) 등 다양한 오픈이벤트도 마련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형지몰, 패션그룹형지]



 ■ 키워드 1 : 형지몰
  • '크로커다일레이디' 9년 연속 여성복 브랜드파워(K-BPI) 1위
    브랜드 모델 하지원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해오고 있다. 여기에 소비 지형 변화를 반영한 자사 온라인 쇼핑몰 ‘형지몰’ 오픈 등 마케팅과 유통 측면에서도 고객지향적인 활동을 펼친 것이 이번 수상을 견인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올해는 3040...
  • 패션그룹형지 ‘소설(小雪)대축제’ 실시
    브랜드 대전에서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형지 소설대축제의 보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각 브랜드 매장 및 홈페이지, 또는 형지 통합 온라인몰 형지몰(www.hyungjimal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션그룹형지 관계자는 “형지 소설대축제는 고객들이 실질적인 만족을...
  • 패션업계, 통합 온라인몰 오픈 가속
    자사 브랜드를 넘어 뷰티, 리빙, 푸드까지 결합한 플램폼으로 진화 중이다. 이달 8일에는 패션그룹형지가 전 계열사 통합 온라인몰 ‘형지몰’을 오픈했다. 브랜드별 홈페이지 중심에서 구매기능을 갖춘 통합몰로 전환, 성장 동력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이 회사는 올...
더 보기




 ■ 키워드 2 : 패션그룹형지
  • '크로커다일레이디' 9년 연속 여성복 브랜드파워(K-BPI) 1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그룹형지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9년 연속 여성복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K-BPI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각...
  •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상임대표 취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은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정기총회에서 부산섬유패션정책포럼 제 2대 상임대표로 취임했다. 이 날 취임식에는 포럼 공동대표 및 정책자문위원, 운영위원 및 섬유패션관련 기업인 등 150여명이...
  • 올리비아하슬러 x ‘에타비(Ettavee)’ 콜라보 라인 출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패션그룹형지가 전개하는 여성캐주얼 ‘올리비이하슬러’는 봄·여름 시즌을 맞아 아티스트 브랜드인 ‘에타비(Ettavee)’와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출시인다. ‘에타비’는 미국 아티스트컴퍼니 쥬얼브랜딩이 주목하는 파리 출신 아티스트...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여성복   
여성복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LECTRA
FashionTokyo
CBMExpo
LauraAshely
LICENTIA
virtusize
Blue Mountain
the378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