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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및 수도권 13개 백화점 신사복 매출(2018년)
전년 대비 보합세… 정장 수요 정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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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및 수도권 13개 백화점 신사복 매출(2018년)

 

전년 대비 보합세… 정장 수요 정체

 

‘갤럭시’ 선두


서울 및 수도권 13개 백화점의 지난해 신사복 매출은 보합세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웅가로와 맨잇수트 등이 새로 입점한 것을 감안하면, 동일점 동일 브랜드 기준 사실상 역신장했다.


경기 호재가 없었고 날씨 예측이 어려웠던 점, 정장 수요의 정체 등이 영향을 미쳤다.


점포별로는 신세계 의정부점이 20.9%의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기존 브랜드의 선방과 캠브리지맴버스의 신규 입점이 크게 작용했다.


그다음으로 현대 중동점이 13.8% 신장률을 기록했다.


하위 3개 점포는 롯데 청량리 -17.3%, 롯데 미아점 -16.8%, 롯데 관악점 -15.5% 순이다.


맨잇수트가 신규 입점했지만 빨질레리의 역신장률 -53.1%를 커버하지는 못했다.


빨질레리는 올해 사업 중단을 발표했다.


12월까지 집계된 자료에 따르면 각 점포별 1~3월 대비 4~5월 매출은 호조세를 보였다.
가정의 달 특수 영향이 컸다.


브랜드별로는 갤럭시가 선두를 달렸다.
갤럭시는 현대 중동점에서 43.5% 최고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마에스트로와 닥스는 현대 중동점 13.9%, 신세계 의정부점 17.9%로 뒤를 이었다.


맨잇수트와 웅가로는 각 4개 점포에 신규입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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